Q. 낙태 임신중절수술 후 경구 피임약 언제부터 복용 가능할까요? 다른 피임약은?
A. 수술 후 2주가 지나면 배란이 시작될 수 있으므로 향후 임신 계획이 없는 분들은 피임에 신경 써야 합니다.
1달이 지나 생리가 다시 시작되면 경구피임약이나 피임시술(임플라논, 루프)으로 피임을 하면 됩니다.
도움말: 애플산부인과 홍대점 정희라 원장님
더보기Q. 낙태 임신중절수술 후 경구 피임약 언제부터 복용 가능할까요? 다른 피임약은?
A. 수술 후 2주가 지나면 배란이 시작될 수 있으므로 향후 임신 계획이 없는 분들은 피임에 신경 써야 합니다.
1달이 지나 생리가 다시 시작되면 경구피임약이나 피임시술(임플라논, 루프)으로 피임을 하면 됩니다.
도움말: 애플산부인과 홍대점 정희라 원장님
더보기Q.중절수술 후 사후피임약을 복용할 수 있을까?
A. 수술 후 꼭 필요한 경우라면 사후피임약 복용 가능합니다.
수술 후 한 달 정도는 감염, 출혈 가능성이 있으므로 최대한 관계는 피하는 것이 좋지만,
그 사이 성관계가 있었고 피임이 불확실하다면 사후피임약을 복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때 일반적인 사후피임약에 대한 부작용으로 자궁출혈, 월경 예정일 변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애플산부인과 분당점 서경진 원장님
더보기
Q. 무정자 판정을 받았는데도 임신이 가능할까요?
A. 정관수술도 100% 피임을 보장하지는 않기 때문에 남성이 정관수술을 받았음에도 임신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여성분들도 산부인과에서 루프, 임플라논 등의 피임법을 병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움말: 애플산부인과 홍대점 정희라 원장님
더보기Q. 라미나리아를 넣고 화장실에 가도 될까요?
A. 라미나리아를 넣고 화장실에 갈 수 있습니다.
배에 불편감이 느껴지고 시간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화장실을 다녀오면 됩니다.
다만 빠진 느낌이 들거나 출혈이 많으면 의료진에게 이야기하여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말: 애플산부인과 천안점 김현경 원장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