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손상
- 자궁 내막이 울퉁불퉁한 경우
- 과거 자궁 염증이 있었던 경우
- 과거 소파술을 받았던 경우
- 태반이 자궁에 견고하게 붙어 있었던 경우
* 수술 후 자궁 내막 상처가 아물 때까지는 피가 나오며 조직에서는 진물이 나올 수 있음
더보기
헤드라인
-
유산 후 출혈 원인2: 자궁내막손상
정보톡정보톡운영자 -
유산 후 출혈 원인3: 불완전유산
정보톡정보톡운영자*불완전유산
유산후 출혈의 큰 원인
- 불순물이 밖으로 배출되지 않을 때
- 불순물이 자궁 수축을 방해할 때
- 수술 시에 자궁을 철저히 소파하지 않아 태반이 남았을 때 더보기 -
유산 후 출혈 원인5: 태반폴립
정보톡정보톡운영자*태반폴립
자궁 내막 혈관이 통하는 태반의 작은 조각이 자궁 내막에 붙어서 계속 살아 있는 상태. 태반에 있는 혈관이 터지면서 출혈이 발생한다.
더보기 -
불임
정보톡탈퇴회원다음 번 임신이 잘 안 되는 2차성 불임증은 분만 후보다도 유산 후에 더 잘 생깁니다.
오래 된 계류유산으로 자궁 내막을 날카로운 기구로 너무 긁거나 수술 후 재수술을 하는 등 어려움이 있으면 더욱 그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 원인은 유산 원인이 불임 원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지만 분만보다 임신 중절에서 자궁 내막 손상을 잘 받아서 자궁이 더욱 약해지기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자궁 내막 손상 원인은 분만보다 유산이 더 크게 작용합니다. 전자는 저절로 태반이 떨어져 나오고 후자는 기계적으로 긁어내기 때문이며 자궁 내막염도 분만보다는 유산에서 더 잘 생깁니다. 더보기 -
유산 후 출혈 원인1: 탈락막
정보톡정보톡운영자자궁에 상처가 많이 났을 때, 태반이 일부 남아 있을 때 출혈이 생깁니다. 탈락막이 자궁 내막에 많이 남아 있으면 소량의 출혈이 오래 가지만 염증이 없다면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