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 유산 후 출혈 원인2: 자궁내막손상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자궁내막손상

    - 자궁 내막이 울퉁불퉁한 경우
    - 과거 자궁 염증이 있었던 경우
    - 과거 소파술을 받았던 경우
    - 태반이 자궁에 견고하게 붙어 있었던 경우

    * 수술 후 자궁 내막 상처가 아물 때까지는 피가 나오며 조직에서는 진물이 나올 수 있음
    더보기
    조회 348
    댓글 0
    토닥 0
  • 유산 후 출혈 원인3: 불완전유산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불완전유산

    유산후 출혈의 큰 원인
    - 불순물이 밖으로 배출되지 않을 때
    - 불순물이 자궁 수축을 방해할 때
    - 수술 시에 자궁을 철저히 소파하지 않아 태반이 남았을 때
    더보기
    조회 321
    댓글 0
    토닥 1
  • 유산 후 출혈 원인5: 태반폴립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태반폴립

    자궁 내막 혈관이 통하는 태반의 작은 조각이 자궁 내막에 붙어서 계속 살아 있는 상태. 태반에 있는 혈관이 터지면서 출혈이 발생한다.

    더보기
    조회 289
    댓글 0
    토닥 0
  • 불임

    정보톡
    탈퇴회원
    다음 번 임신이 잘 안 되는 2차성 불임증은 분만 후보다도 유산 후에 더 잘 생깁니다.
    오래 된 계류유산으로 자궁 내막을 날카로운 기구로 너무 긁거나 수술 후 재수술을 하는 등 어려움이 있으면 더욱 그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 원인은 유산 원인이 불임 원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지만 분만보다 임신 중절에서 자궁 내막 손상을 잘 받아서 자궁이 더욱 약해지기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자궁 내막 손상 원인은 분만보다 유산이 더 크게 작용합니다. 전자는 저절로 태반이 떨어져 나오고 후자는 기계적으로 긁어내기 때문이며 자궁 내막염도 분만보다는 유산에서 더 잘 생깁니다.
    더보기
    조회 275
    댓글 0
    토닥 0
  • 유산 후 출혈 원인1: 탈락막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자궁에 상처가 많이 났을 때, 태반이 일부 남아 있을 때 출혈이 생깁니다. 탈락막이 자궁 내막에 많이 남아 있으면 소량의 출혈이 오래 가지만 염증이 없다면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더보기
    조회 273
    댓글 0
    토닥 1
  • [운영자]댓글 정상적으로 보이게 처리했습니다

    정보톡
    토닥관리자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토닥톡 운영자.
    더보기
    조회 130
    댓글 0
    토닥 0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