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글

  • 피임실패로 인한 원치않는임신

    토닥톡
    파김치
    1일전
    5월말에서 6월초에 피임실패로 인하여 현재 임신을 하게 되었는데 이제 2-3주 정도 된 것 같습니다 제가 대학교 1학년이긴 한데 빠른년생이라 법적으로는 아직 미성년자 입니다 그래서 중절 수술을 하려고 하는데 부모님께 무조건 말 하는게 맞는거겠죠? 그냥 아무한테도 말 안하고 죽을까 생각도 했는데 남자친구가 도저히 말리고 부모님께 잘 말해보라고 당부하는데 부모님께 말했다가 너무 큰 실망을 안겨드리고 대못을 박을까봐 걱정입니다 그래도 말 하는게 낫겠죠? 제발 도와주세요.. 혹시 보호자 동의 없이 미성년자 중절수술 해주는 곳 있으면 병원정보 알려주세요 제발  더보기
    조회 52
    댓글 3
    토닥 0
  • 중절 3주차 몸보다 마음이 더 오래 걸리네요

    토닥톡
    서온데이
    26.06.16
    수술한 지 벌써 3주가 됐어요
    이젠 출혈도 없고 몸 상태가 많이 회복돼서
    일상생활하는 데 큰 불편은 없어요
    그런데 몸이 괜찮아질수록 오히려 생각이 많아지네요
    다음 생리는 언제 할지
    몸에 문제는 없을지 괜히 검색하게 되고
    문득 수술 당일이 떠오르기도 해요
    몸은 생각보다 빨리 회복됐지만
    마음은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아요
     더보기
    조회 59
    댓글 0
    토닥 0
  • 두번째 중절 받았습니다. 9주차에 다녀왔어요

    토닥톡
    행복하시길요
    1일전
    그때 이후로 다시는 이런 일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또 제가 이 어플을 깔게 될 줄은 몰랐네요...하

    나중에 임신을 하지 못하게 될까 봐 걱정도 많이 했고,
    그냥 낳아야 하나 고민도 했습니다.
    근데 지금은 도저히 상황이 아닌 것 같아서 지우기로 했어요
    저는 상담한 당일에 수술까지 받고 왔어요
    수술 전에는 금식을 해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병원 알아보실 때는 금액에 뭐뭐 포함되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저는 초음파/ 수술 비용/ 영양제/ 유착방지제 등등 포함된 곳으로 다녀왔고,
    추가 비용 없는 곳으로 다녀왔어요.
    병원마다 다르니까 미리 확인해보는걸 추천드려요.
    병원에 전화해 보는 것도 좋구요
    전에 갔던 곳은 추가비용 있었거든요......

    그리고 이번에는 의사선생님이 편하게 대해주셔서
    조금이나마 마음이 나았던 것 같아요....
    수술 후 관리 방법이나 조심해야 할 부분들도 꼼꼼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몸 관리도 중요하지만 저는 수술 후에는 정신건강 관리도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처음에 갔을때는 진짜 세상이 무너지는 것 같았는데...
    여기에 계신분들 중 그런 분들이 있다면
    혼자 참지 말고 병원가서 상담이라도 받길바래요..
    몸도 힘든데 마음도 힘들면 안되잖아요
     더보기
    조회 53
    댓글 1
    토닥 0
  • 남자친구한테 얘기 가족한테 얘기

    토닥톡
    이가라너댜
    23시간전
    남자친구와 한달정도 만났고 제가 엄청 사랑하는 건 아니지만 좋은 사람입니다 혼자 임신인 걸 알게됐고 얼마 안됐는데 말해야할꺼요…
    그리고 가족한테는 말해여할까요 말할 자신은 절대 없지만 중절 수술을 하고 부모님을 볼 자신도 없어요…. 평생 숨길 수 있을까요

    생각이 정말 많은 편이라 뭘 하든 중절 수술을 한 나. 가 계속 생각이 날 거 같아요 언젠가는 잊혀질까요…
     더보기
    조회 39
    댓글 3
    토닥 0
  • 7주차 고민

    토닥톡
    뽀일
    13시간전
    언녕하세요. 이미 결혼을 혼전임신으로 해서 쌍둥이를 낳고 전 남편과는 이혼을 했어요 그리고 일년뒤에 좋은사람을 만나서 살고있는데 아기가 생겼어요 ㅠㅠ … 지금7주차 정도이구요 새로 만나는 사람은 정말 좋은 사람이고 다 떠나서 제 아픔을 보듬어준 사람이기도 해요 ,, 그쪽 부모님과 저희집 부모님이랑도 만나서 결혼은 언제할지 그런것도 이야기가 끝났었구요..! 아기는 남자쪽 부모님이 한명 더 낳았으면 좋겠다라고 톡으로 하는걸 봤긴했어요 저한테 직접적으로 말하진 않았구요ㅠ 근데 저는 지금 자신이 없어요 ㅠㅠ 지금 아기들만 키워도 너무 벅차고 결혼식하고 순서대로 하고싶었던 마음도 있구요… ㅠㅠ 오빠는 지금이 기회다 낳자 낳자 하는데 저희부모님한테 말하는것도 너무 무서워요 저희엄마는 절대 애는 더 낳지마라 라고 하셨거든요,,, 근데 이말은 어떻게보면 이기적인 말이기도한데 ㅠㅠ… 진짜 어떻게 해야할지 도저히 모르겠어요 ㅠㅠ… 아 그리고 임신인줄모르고 다이어트한약도 계속 먹어왔구요 ㅠㅍㅍㅍ퓨ㅠㅠㅠ 그게 제일 걱정이에요 저에게 지혜를 주세요 ㅠㅠㅠㅠ  더보기
    조회 33
    댓글 0
    토닥 0
  • 고양시 가까운 정말 괜찮은 병원 추천부탁드려요

    토닥톡
    뭉몽밍
    1일전
    아무래도 수술이다보니 이래저래 심난하네요.. 고양시에서 괜찮은곳이나 가까운 서울도 좋습니다  더보기
    조회 12
    댓글 2
    토닥 0
  • 중절수술 직후 헤어지자는 남자친구

    토닥톡
    파김치
    27분전
    안녕하세요 정말 객관적으로 이해가 안되서 글을 남깁니다 읽으신 분들 꼭 의견 주세요 제발
    저희는 20살 동갑커플인데 저는 빠른년생이라 법적으로는 미성년자 입니다 어떻게ㅜ보면 19살 20살 커플인거죠 그런데 방금 중절수술을 많은 고비를 겪고 끝내고 집에 오는길에 수술 며칠 후도 아니고 수술 직후에 바로 병원비에 대한 의견을 나누다가 저희 부모님께서 정말 수십개의 의견을 내다가 그 중 하나가 남자애보고 100% 부담을 하게 하자는 의견도 나왔습니다 근데 이게 당연하다는듯이 말한게 아니라 정말로 어떻게 할까 라는 의견 나눔중에 하나로 나온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남자친구랑 디엠중에 우리쪽 부모님이 너가 (남자애) 100% 부담 하는건 많이 부담스러워할까? 라는 의견이 나왔는데 괜찮아? 이런식으로 물어봤는데 갑자기 화가 머리 끝까지 나더니 니네 가족이 그런식으로 말을 안해도 우리 엄마는 반반말고 자기가 100% 낼 의향이 있다고 했다 그런데도 그게 당연하다는듯이 잘못은 내가 다 했다는듯이 말을 하는 너를(너와 니가족) 보고 화가 존나나서 못참겠다 그냥 헤어지자 돈은 뭐 보낼테니까 걍 헤어지자 그만만나자 자꾸 이러는겁니다 근데 평소에도 다혈질 기질이 많이 있어서 화를 많이 내는건 알았지만 정말 제가 수술을 얼마나 걱정하고 힘들어했는지도 알면서 수술이 끝나자마자 그렇게 말하는걸 보고 너무 배신감이 들고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헤어지는건 둘째치고 정말 ”객관적으로“ 제가 그렇게 크게 화낼 정도로 잘못을 했나요? 혹은 저희가족이 그렇게 잘못한걸까요? 정말 제가 예민한건지 남자친구가 이상한건지 제3자의 객관적인 입장이 궁금합니다
     더보기
    조회 3
    댓글 0
    토닥 0

지금 올라온 게시물

  • 방금하고왔어요ㅠㅠ

    토닥톡
    Ddffijebk
    21.11.26

    어제 임테기보고 알아서 바로 병원알아보고 

    토닥에서 정보주셔서 바로 전화해서 물어보고 오늘 갔어요

    병원 7시반까지 진료인데 제가 거의 6시50분쯤 도착해서 바로 진료보고 

    원래 극초기는 주사로 된다하셨는데 저는 3주 조금 지났는데 

    아기집이 보여서 수술해야한다해서 금식도 안했지만 .. 바로 했고 

    뭔가 퇴근시간 임박해서 다들 급하게 하는 느낌은 있었는데 친절은 하셨어요 ㅠㅠ

    시간여유롭게가면 좋을거같아요 병원이름 궁금하시면 댓글즈세여

    가격은 수술 초음파 =55 영양제 =5 유착방지제 =10해서 70만원줬어요

    더보기
    조회 3,920
    댓글 44
    토닥 2
  • 여러분 무조건 발품 파세요....서울

    토닥톡
    모몽냠냠
    21.11.12

    저 오늘 10군대 전화 민망한을 무릅쓰고 전화해서 200인 비용을 120으로 낮췃습니다

    무조건 전화가 답이예요


    산부인과어단지는 저 이번주 수술하고 다시 공유하겟습니다

    역근처거 무조건 비쌀고라 생각하지마세요

    바로 역앞인데 시설좋고 아주좋습니다

    더보기
    조회 3,569
    댓글 36
    토닥 2
  • 내가 이상한 거야??

    토닥톡
    탈퇴회원
    21.09.19

    중절 수술 받은 게 흠도 아니지만 여기 저기 떠벌리고 다닐 일도 아니라고 생각해서

    물어보지도 못했고 그나마 말해봤자 남친이랑 엄마인데 둘 다 내가 예민하다고 이해 안 된다고 그래서 여기다 글 남겨.

    중절 가능하다는 병원 가서 수술 받았거든 부작용 없고 수술 잘 됨

    근데 나는 내가 그 기억에 멈춰 있는 거 같아 회복이 안 돼


    죄책감 이런 게 중절 수술해서 빛 못 본 애한테 드는 건지, 아님 나 스스로한테 드는 건지는 모르겠어

    근데 그냥 내 스스로가 용서가 잘 안돼. 걍 그딴 실수를 한 게 이해도 안 되고 화도 나고..... 생각할수록 짜증나고 그래

    중절 수술 뭐 잘못한 거 아니라고 하지만 내가 멍청하게 피임 안 해서 벌어지게 만든 일인 건 맞으니까 그게 자꾸 화가 나

    시간을 돌리고 싶고 없던 일 만들고 싶은데 그거 불가능한 거 아니까 더 싫고

    남친이랑도 계속 만나는데 얘랑 헤어져야 그게 완전 종결이 되나 싶어서 헤어질까 고민도 하는데

    또 헤어지지도 못하겠고 그냥 뭐 하나 완결 못 내고 이렇게 질질 끄는 게 너무 짜증난다 스스로


    엄마도 그렇고 남친도 이미 다 끝난 일이고 정리 된 일인데 거기에 끌려다니는지 모르겠다는 거야

    힘들어 하는 게 이해가 안 된대 이미 지난 문제 가지고 이렇게 구는 게

    내가 원래도 뭘 잘 흘려보내지 못하는 편이긴 한데... 중절수술 받고 나 훌훌 털고 그냥 일상생활 해?

    나만 이렇게 주저앉아서 징징대고 있는 건가

    하 진짜 뭐를 어디서부터 손대야 해결될 문제인지도 모르겠어서 막막해

    더보기
    조회 2,522
    댓글 9
    토닥 9
  • 결국엔 버림받았어요

    토닥톡
    Lllllllllll
    22.07.16
    수술 하루지나서 이별통보받았어요

    남자친구는 50만원 지원이 끝.
    임신진단도 진료도 수술도 돈도 모두 저 혼자 해결하고 오니까 너무서러워서
    너 때문에 애기 지웠다 힘들다 한마디 했더니

    중절어플에서 애 지우고 버림받았다는 여자들
    다 너처럼 구니까 버림받는거야
    왜 수술 전이 아닌 수술 후에 그렇게 헤어지는지 알겠다
    하고선 이별통보당했어요

    저는 지금 남친 집을 나가면 눈물흘릴곳도 서러운마음 터놓을곳도, 수술 어제받아서 아직 아픈데 몸 챙길곳도없어서 진정되면 나가겠다 하고 아직 남친집에 있네요

    저랑 비슷한 분 계신가요..? 잘 헤어진건가요?
    더보기
    조회 2,474
    댓글 22
    토닥 22
  • 흡입술 수술

    토닥톡
    tydupo
    23.08.15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글적어요!

    임신6주차이고 오늘 중절수설 흡입술 하고왓어요!

    다른후기처럼 수술실에서 팔다리 묶으고 수면마취하고

    체감상5초 밖에안됬는데 수술 끝낫다고 회복실로 가라해서 회복실갔는데 

    생리통이 심하면 그렇게 많이아프다? 이런느낌은 없고 그냥 배살짝아프다?이정도 엿습니다! 

    공휴일에 수술가능하다는 병원잇어서 갔는데 간호사분들도 친절하셧고 수술후 주의 상황도 잘알려주셧습니다!

    진짜 다른후기처럼 겁먹지마시고 마음편히 가셔서 수술받고 오면 좀홀가분하다 이런느낌이 드네요…

    솔직히 아기한테 미안하지만..키울수있는 환경이 안되거나 상황이많이어려우면

    하루빨리 결정해서 수술하는게 괜찮을거같습니다

    많은도움 못드려서 죄송합니다 ㅠ

    더보기
    조회 2,457
    댓글 49
    토닥 16
  • 진료기록 문의입니다..

    토닥톡
    tissushoes
    21.11.14

    (+추가내용 - 수술비는 제가 현금으로 결제했고 사실대로 가격 말씀 안 드렸어요..

    화이자 백신 부작용이나 스트레스 받아서 생리가 미뤄진 줄 알았는데

    혹시 싶어서 산부인과 가서 임신혈액검사 (*HCG수치검사 - 결과 정확하고 다음날에 바로 나와요)


    해봤는데 임신 6주차 3일이었어요...심지어 생리 마지막날에 착상이 됐고..

    콘돔은 가끔 미 착용하고 질내사정은 절대 안 했는데

    정말 콘돔 필수, 체외사정 필수구나 했어요 무책임 했어요..


    결혼계획도, 임신계획도 없어서 수술 바로 예약하고 지금은 수술 17일 정도 경과한 시점인데,

    제가 몸 상태가 안 좋으니까 (지금 생각해보면 입덧, 두통 - 임신 증상)

    부모님께서도 물어보셨어서 병원 다녀왔다고 말씀드렸었는데

    나중에도 계속 물어보셔서 큰 문제 없다고 했다가

    "큰 문제가 없는데 몸이 그랬다고....?" 계속 질문하셔서 ...

    당황했다는 핑계로 혹 제거 수술했다고 말해버렸어요..


    근데 보험사에 바로 얘기를 하셔서

    - 초진차트

    - 수술확인서 1부

    - 입원확인서 1부 (당일 퇴원이여서 해당은 안 됨.)

    - 진료비 세부 내역서

    - 진료비 계산서

    를 요구하셨는데 제가 걱정되는 부분은 기록에

    임신혈액검사(HCG) / 낙태수술 내용 = 임신 관련한 내용을 뺄 수 있는지랑 다른 내용으로 기입 되는지 궁금해서 문의 남깁니다..

    +근종제거수술 등 다른 산부인과 수술 등을 현금으로 납부하는 지도.. 아시는 부분이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아시는 부분을 알려주실 수 있다면 너무 감사한 부분입니다..

    더보기
    조회 2,244
    댓글 4
    토닥 1
  • 진짜 개미친새끼가 아닐까

    토닥톡
    탈퇴회원
    21.07.15
    관계 한 이후에 생리가 없어서 이상하다고 할 때까지만 해도 연락 잘 됐었는데
    임테기 하고 두 줄 나왔고 내일 가서 검사 받는다고 하니까 그 때부터 카톡이고 전화고 다 안 받네요
    어떤 식으로든 정리는 같이 해야 하는 거 아닌가
    일은 둘이 벌렸는데 왜 저 혼자 책임져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주차가 오래 될수록 수술 비용이 높아진대서 마음이 급하네요
    이 새끼 연락 안 되고 있어도 그냥 제가 병원 가서 알아서 하는 게 맞겠죠...
    더보기
    조회 2,213
    댓글 5
    토닥 9
  • 첫 수술 후 두달만에 재임신, 재수술

    토닥톡
    펭귕
    23.07.07
    4월 16일에 5주에서 6주차 넘어갈때 흡입술 받았습니다
    수술 후 출혈도 당일날 제외하곤 없었어서 불편한것 없이 지내다가
    5주차인 5월 23일 바로 첫 생리 했습니다
    그러고 두번째 생리 기다리며 6월 예정일이 되었는데 생리를 안하네요…
    처음엔 하루 이틀이겠지 , 수술 받아서 주기가 틀려졌나 싶었어요
    근데 일주일쯤 지나니까 증상들이 저번이랑 비슷하고 점점 불안해지고…
    저는 가슴 통증이랑 피곤함이 엄청 심했거든요
    무리한 일이 없는데 매일 피곤함에 잠만 자서 설마설마했는데…
    저번엔 착상혈이 없었어서 잘 몰랐는데
    이번에 예정일 전에 아주 희미하게 비쳤거든요
    전 아무 생각 없이 생리하려나 하고 말았는데 바로 못 알아챈 제가 바보같네요…
    빨리 알아차렸어야하는데…
    또 수술 받아야 한다니 겁납니다…
    저번엔 되게 무덤덤하게 받았고 수술후에도 아무렇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또 라는 생각이 이번엔 좀 겁나네요…
    제 몸도 걱정이고…



    +추가
    갑자기 실시간 글 올라가서 댓글이 많이 달리길래 추가 글 쓰러 왔어요!
    7주에서 8주 넘어갈때인 7/16 같은 병원에서 재수술 받았습니다
    저번보다 주수도 더 있고 아기도 그때랑은 달라서 추가 금액 있었어요
    첫 수술 받은지 3개월만에 또 수술 받은거네요…
    저번과 다르게 입덧도 심했던지라 이번 수술에 참 생각이 많았어요
    저번엔 정말 무덤덤하게 아무렇지 않게 수술 받은게 맞나 싶게 생활했는데
    이번 수술은 참 울기도 많이 울면서 수술 받았고 저번과 다른 수술 후 증상들에 몸이 안 좋아지긴 했나 싶기도 했고…
    지금은 수술 후 경과 지켜보다가 미레나 시술 받았습니다
    미레나 시술 후 증상 지켜보는중이에요

    이곳에 계신 모든 분들이 같은 마음 같은 상황으로 오셨을거라 생각해요
    수술은 고민할 시간에 하루 빨리 받는게 맞는거 같구요
    회복 잘 하시고 건강 잘 챙기세요!
    더보기
    조회 2,065
    댓글 26
    토닥 4
  • 낙태 당할 것을 아는 아이가 있을까요

    토닥톡
    정가형
    23.01.21

    7주차 되기 하루전에 낙태를 했습니다 1월 18일

    입덧은 있더라도 구토는 안했는ㄷㅔ 그때는 토에 열까지 나더군요

    6주~7주면 아기들이 다 들을 수 있던걸까요 괜히 죄책감이 들고 하루하루 힘드네요

    더보기
    조회 1,943
    댓글 8
    토닥 8
  • 피고임 조심하세요

    토닥톡
    만보
    21.11.09

    전 지난주에 수술하고 (6주 흡입술)

    오늘 진료보러갔는대 수술은 잘 되았는데

    피가 조금 고여있다고 제거해주시는데....

    전 출산도 하고 내진이 힘들어서 너무 힘들었는데 내진보다 더 아프더라고요 ㅜ

    수술 하신 분들은 꼭 5일뒤에 병원가보세요

    더보기
    조회 1,909
    댓글 9
    토닥 4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