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중절수술 후에 또 아기가 생겼던 분 계시던가요?
만약에 수술 후에 아기가 또 생겼다면 남친한테 또 지우자고 할껀데 남친은 제 결정을 따를까요?
더보기
실시간 인기글
-
중절 3주차 몸보다 마음이 더 오래 걸리네요
토닥톡서온데이26.06.16수술한 지 벌써 3주가 됐어요
이젠 출혈도 없고 몸 상태가 많이 회복돼서
일상생활하는 데 큰 불편은 없어요
그런데 몸이 괜찮아질수록 오히려 생각이 많아지네요
다음 생리는 언제 할지
몸에 문제는 없을지 괜히 검색하게 되고
문득 수술 당일이 떠오르기도 해요
몸은 생각보다 빨리 회복됐지만
마음은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아요 더보기 -
피임실패로 인한 원치않는임신
토닥톡파김치1일전5월말에서 6월초에 피임실패로 인하여 현재 임신을 하게 되었는데 이제 2-3주 정도 된 것 같습니다 제가 대학교 1학년이긴 한데 빠른년생이라 법적으로는 아직 미성년자 입니다 그래서 중절 수술을 하려고 하는데 부모님께 무조건 말 하는게 맞는거겠죠? 그냥 아무한테도 말 안하고 죽을까 생각도 했는데 남자친구가 도저히 말리고 부모님께 잘 말해보라고 당부하는데 부모님께 말했다가 너무 큰 실망을 안겨드리고 대못을 박을까봐 걱정입니다 그래도 말 하는게 낫겠죠? 제발 도와주세요.. 혹시 보호자 동의 없이 미성년자 중절수술 해주는 곳 있으면 병원정보 알려주세요 제발 더보기 -
두번째 중절 받았습니다. 9주차에 다녀왔어요
토닥톡행복하시길요1일전그때 이후로 다시는 이런 일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또 제가 이 어플을 깔게 될 줄은 몰랐네요...하
나중에 임신을 하지 못하게 될까 봐 걱정도 많이 했고,
그냥 낳아야 하나 고민도 했습니다.
근데 지금은 도저히 상황이 아닌 것 같아서 지우기로 했어요
저는 상담한 당일에 수술까지 받고 왔어요
수술 전에는 금식을 해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병원 알아보실 때는 금액에 뭐뭐 포함되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저는 초음파/ 수술 비용/ 영양제/ 유착방지제 등등 포함된 곳으로 다녀왔고,
추가 비용 없는 곳으로 다녀왔어요.
병원마다 다르니까 미리 확인해보는걸 추천드려요.
병원에 전화해 보는 것도 좋구요
전에 갔던 곳은 추가비용 있었거든요......
그리고 이번에는 의사선생님이 편하게 대해주셔서
조금이나마 마음이 나았던 것 같아요....
수술 후 관리 방법이나 조심해야 할 부분들도 꼼꼼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몸 관리도 중요하지만 저는 수술 후에는 정신건강 관리도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처음에 갔을때는 진짜 세상이 무너지는 것 같았는데...
여기에 계신분들 중 그런 분들이 있다면
혼자 참지 말고 병원가서 상담이라도 받길바래요..
몸도 힘든데 마음도 힘들면 안되잖아요 더보기 -
남자친구한테 얘기 가족한테 얘기
토닥톡이가라너댜22시간전남자친구와 한달정도 만났고 제가 엄청 사랑하는 건 아니지만 좋은 사람입니다 혼자 임신인 걸 알게됐고 얼마 안됐는데 말해야할꺼요…
그리고 가족한테는 말해여할까요 말할 자신은 절대 없지만 중절 수술을 하고 부모님을 볼 자신도 없어요…. 평생 숨길 수 있을까요
생각이 정말 많은 편이라 뭘 하든 중절 수술을 한 나. 가 계속 생각이 날 거 같아요 언젠가는 잊혀질까요… 더보기 -
7주차 고민
토닥톡뽀일12시간전언녕하세요. 이미 결혼을 혼전임신으로 해서 쌍둥이를 낳고 전 남편과는 이혼을 했어요 그리고 일년뒤에 좋은사람을 만나서 살고있는데 아기가 생겼어요 ㅠㅠ … 지금7주차 정도이구요 새로 만나는 사람은 정말 좋은 사람이고 다 떠나서 제 아픔을 보듬어준 사람이기도 해요 ,, 그쪽 부모님과 저희집 부모님이랑도 만나서 결혼은 언제할지 그런것도 이야기가 끝났었구요..! 아기는 남자쪽 부모님이 한명 더 낳았으면 좋겠다라고 톡으로 하는걸 봤긴했어요 저한테 직접적으로 말하진 않았구요ㅠ 근데 저는 지금 자신이 없어요 ㅠㅠ 지금 아기들만 키워도 너무 벅차고 결혼식하고 순서대로 하고싶었던 마음도 있구요… ㅠㅠ 오빠는 지금이 기회다 낳자 낳자 하는데 저희부모님한테 말하는것도 너무 무서워요 저희엄마는 절대 애는 더 낳지마라 라고 하셨거든요,,, 근데 이말은 어떻게보면 이기적인 말이기도한데 ㅠㅠ… 진짜 어떻게 해야할지 도저히 모르겠어요 ㅠㅠ… 아 그리고 임신인줄모르고 다이어트한약도 계속 먹어왔구요 ㅠㅍㅍㅍ퓨ㅠㅠㅠ 그게 제일 걱정이에요 저에게 지혜를 주세요 ㅠㅠㅠㅠ 더보기 -
고양시 가까운 정말 괜찮은 병원 추천부탁드려요
토닥톡뭉몽밍1일전아무래도 수술이다보니 이래저래 심난하네요.. 고양시에서 괜찮은곳이나 가까운 서울도 좋습니다 더보기
지금 올라온 게시물
-
수술 후 관계
토닥톡시아콩콩26.01.17 -
말을 해야할까요..?
토닥톡abcd0326.01.17여자친구 있는 남자가 있다는 걸 알았지만
너무 끌렸습니다.
먼저 여러 번 연락이 왔었고 안지는 한 달 거의 다 되어 가고
관계까지 서너 번 했습니다.
10일이 생리예정일이었으나 여행을 가서 긴장감에 생리가 늦춰지나보다하고 생각하고 여행을 다녀온 오늘 뭔가 테스트기를 해보았는데 2줄이 떴네요.
그 남자에게 연락을 하는게 맞는걸까요?
더보기 -
과정의 후회는 있어도 수술을 후회하진 않아요
토닥톡니이름을26.01.16결정을 빨리 했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던게 후회스러워요 단호하고 이성적이었어야 하는데...
도덕적으로 느끼는 죄책감
너무 늦은 주수에 했다는 미안함
결정이 너무 느렸다는 한탄
여러가지 감정이 뒤섞이는 중이에요
그래도 수술을 결정한 것은 잘했다고 생각해요 이건 지금도 변함 없어요
과정에 대한 후회는 있어도 결과에 대한 후회는 없는 이유에요
상담 때 단호하게 마음 잡게 해주신 선생님도 감사하고
회복실에서 말로 표현 안되는 감정 때문에 울음이 터졌을 때 조용하고 부드럽게 수술 잘 됐다고 이야기 해주신 간호사님
덕분에 힘들고 아팠지만 지금은 이렇게 잘 이겨내고 있어요 더보기 -
다음주로 수술 잡고 왔어요
토닥톡아무도막지못함26.01.15수술 앞두고 기존에 있던 일정을 정리해야 해서 당일 수술은 못하고 돌아왔어요 수술 날짜가 잡히니 안심은 되면서도 ... 19주 수술이라 걱정도 계속 되고ㅜ_ㅜ 정말 어렵네요.. 더보기 -
중절 수술 예정인데 결제 방법 질문
토닥톡민7726.01.14아직 정확한 건 아니지만 첫 테스트기가 두줄로 떠서요
몇 번 해보고 두 줄로 계속 뜬다면 병원에 가서 수술하려고 하는데
(임신이 맞다면 3-4주차 정도) 결제할 때 제 카드 말고 남친 카드나 남친이 돈을 병원에 계좌이체 하게 된다면 카드사나 보험사에 제 수술에 관한 기록이 남지 않겠죠? 병원에서 얼마 썼다라던가.. 제가 아직 스물 초반이라 부모님이 (카드 기록도 아시는진 모르겠어요..)보험을 관리하고 계셔서요 전에 정신과 가서 한 번 약 처방 받았을 때도 어떻게 아셨는지 연락 오셨더라구요 어떻게 해야 부모님께서 아시지 않게 할 수 있는지 아시는 분들 답변 부탁드려요 ㅠㅜㅜ 간절해요 더보기 -
수술 더 일찍 했으면 좋았을걸;;
토닥톡니이름을26.01.14너무 늦게 수술 받았네요 비용도 초기에 비해 많이 들고 수술하고 컨디션도 좋지 않고;;; 왜 이렇게 후회되는게 많을까요 수술은 잘 끝났다는데 개운하질 않아요 아무래도 죄책감일듯;;;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