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 중절수술 경험이 있으면 불임 가능성이 높을까?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중절수술은 흔히 소파수술이라고 말합니다.
    소파수술은 자궁입구인 경부를 확장시킨 다음
    자궁 내로 진입시켜 자궁내막에 있는 아기집을 꺼내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자궁내막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 송상으로 자궁내말유착이 생길 수 있는데,
    자궁내막이 손상으로 유착되어 있는 상태가 심하다면
    생리가 없어질 수도 있으며,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더보기
    조회 5,281
    댓글 0
    토닥 2
  • 중절수술 후 내원은 몇 번이나 더 해야 할까?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Q. 임신 중절수술 후 내원치료는 몇 번이나 더 해야 하나요?


    A. 수술 후 내원치료를 몇 번 정도 받는지는 병원마다 많이 차이가 있고,

    환자의 상황에 따라서, 또 수술 후 경과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저희 병원 같은 경우에는 한 세 번 정도로 설명을 드리는데 세 번 다 못 오는 경우도 계시죠.

    거리가 되거나, 아니면 지방에서 오시는 분도 계시고, 외국에서 오셨다가 그 다음날 가시는 분도 계시기 때문에 그런 분들은 이러이러한 상황이 되면 병원으로 전화를 주시고 문제가 생기면 가까운 병원으로 내원하시라고 설명드립니다.

    그리고 오셨을 때 치료를 받는 것은 초음파로 수술이 잘 됐는지 확인하고,

    수술 후에 소독도 하면서 환자분이 염증 등이 있다면 거기에 따른 치료도 해 드립니다.


    도움말: 강남미즈힐산부인과 이향 원장

    더보기
    조회 5,214
    댓글 1
    토닥 6
  • 임신중절수술 후 성관계 가능 시기는?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임신중절수술 후 상처가 아무는 시기인 최소 2~3주간은 성관계는 되도록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술 2주 후에는 임신 가능성도 있으므로 피임은 필수입니다
    더보기
    조회 4,930
    댓글 0
    토닥 3
  • 중절수술 후 언제부터 외출하는 것이 좋을까?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일상 외출의 경우 심한 복통과 출혈이 없다면 수술 3일차부터는 외출이 가능하며,
    수술 이후에는 복강과 자궁의 경직, 호르몬의 교란 상태가 이어지기 때문에
    부종과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게 좋습니다.

    수술 후 몸이 괜찮다고 느껴지시더라도 첫 생리가 시작하기 전까지는
    무리하지 않고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보기
    조회 4,853
    댓글 0
    토닥 1
  • 임신초기증상 5주차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임신을 빠르게 확인하면 보통 5~6주차입니다.
    이때부터 임신 증상이 두드러지게 드러나나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컨디션 저조로 착각할 수 있고, 다른 질환들과 겹치는 증상이 많아 증상만으로 임신을 단정지을 수 없습니다.
    때문에 임신테스트기 사용을 해봐야 임신인지 아닌지 확실히 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조회 4,600
    댓글 0
    토닥 2
  • 임신중절 부작용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낙태는 시술 중 자궁에 구멍이 나는 자궁천공, 출혈, 수술감염증 등의 위험을 수반합니다.
    또한, 낙태 이후 임신을 원할 때 임신이 되지 않는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 사망에 이르기도 합니다.

    낙태의 부작용은 이러한 신체적 위험에 그치지 않고, 죄의식에 따른 우울증, 자살충동 등 정신적 후유증으로 이어질 위험성이 높다고 여겨져 왔지만,
    실제로는 미국의 장기연구 결과, 낙태를 선택한 여성의 95%는 그 선택에 후회가 없었다고 밝혀졌습니다.
    사회적으로 낙태에 대한 죄책감을 강요하는 문화가 존재한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출처] : 위키백과
    더보기
    조회 4,535
    댓글 0
    토닥 6
  • 임신중절수술 시 마취 방법은?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대부분의 임신중절 수술은 일반적으로 수면마취 하에 진행합니다. (주수에 따라 수면마취 불가할 수 있음)
    중절수술 시 수면마취 시간은 보통 길지 않기에 많은 경우 수술이 끝날 무렵 또는 직후에 잠에서 깨어납니다.
    그렇다고 의식이 바로 또렷해진다는 건 아니기 때문에 수술 후 어느정도 회복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컨디션이나 사용되어졌던 약물 용량에 따라서는 어지러움이나 주의력 산만 또는 졸음 등, 불편함이 마취가 깬 후 몇 시간 정도라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중절수술 당일에는 (또는 가능하다면 다음날까지) 직접 운전 같은 기계 조작은 삼가세요.


    더보기
    조회 4,400
    댓글 0
    토닥 1
  • 임신중절수술 후 음주?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중절수술은 여성의 신체에 무리가 많이 가는 수술로, 수술 후 안정화가 우선적이어야 합니다.
    임신중절수술 시 임신주수, 신체 상태에 따라 회복 기간 및 활동할 수 있는 경우의 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지금 나의 몸 상태가 괜찮다고 느껴져 음주, 흡연, 운동 등이 가능할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실제적으로 신체 작용이 안정화를 찾는 데는 기간이 걸립니다.

    원칙적으로 술, 담배, 격한 운동 등은 금기사항이며, 만취할 정도로 음주를 하신다면
    신체 영향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소 3-4주 정도는 몸이 회복되기 전에 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적인 음주와 흡연은 출혈과 감염의 위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더보기
    조회 4,165
    댓글 0
    토닥 0
  • 중절수술 후 생리 언제 하나요?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중절수술 후 생리를 안 하는 기간이 길어지게 되면 많은 분들이 수술이 잘못된 게 아닌지 걱정하시곤 하는데요.

    보통 중절수술을 하고 4-6주 사이에 생리가 시작됩니다. 만약 8주가 넘어서도 생리를 시작하지 않는다면
    병원에 내원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중절수술 후 다음 생리일은 본인의 생리주기로 다시 돌아가고, 수술 당일을 새로운 생리 시작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평상시 생리불순이셨거나 임신 주수가 컸다면 다음 생리일은 늦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보기
    조회 4,159
    댓글 0
    토닥 0
  • 임신 중절 후 소독이 꼭 필요한가요?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임신중절수술 후 병원과의 거리와 바쁜 일상으로 소독을 위해 병원을 내원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임신중절수술 후 자궁강염 예방과 자궁출혈 관리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꼭 내원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자궁 속에 유산 잔존물과 고인 피가 남아있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병원에
    내원해 꾸준히 소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담당 전문의가 더 이상 병원 내원이 필요 없다고
    했다면 처방받은 항생제만 잘 복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중절수술 후 약 2주가량은 소량의
    출혈과 복통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보기
    조회 3,873
    댓글 0
    토닥 1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