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 중절수술 영양제, 유착방지제 꼭 맞아야 할까?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Q. 임신중절수술 후 영양제, 유착방지제 꼭 맞아야 할까요? 


    A. 수술 후 영양제를 맞으면 회복에 도움이 되지만, 여력이 안되면 꼭 맞을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자궁유착방지제는 확실히 유착 확률을 낮춰주기 때문에 맞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특히 2회 이상 수술 경험이 있을 때는 무리가 되더라도 꼭 맞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말: 강남 미즈힐 산부인과 이향 원장님


    더보기
    조회 2,881
    댓글 0
    토닥 3
  • 중절수술 후 흡연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흡연은 유산 후 자궁출혈을 더욱 조장할 수도 있고, 회복을 지연시킬 수도 있어 가능하다면 흡연을 삼가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병원에서 처방해 준 약을 복용 중이거나 복용 완료 후에도 하루 이틀까지는 지속적인 흡연을 하게 되면 출혈과 감염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더보기
    조회 2,875
    댓글 1
    토닥 0
  • 약물중절 이란?

    정보톡
    토닥관리자
    미프진, 미페르펙스라고도 불리우며 임신 초기 유산을 유도하는 약입니다. 흔히 먹는 낙태약으로 불립니다. 자궁 내 착상된 수정체에 영양 공급을 차단해 자궁과 수정체의 분리하고, 이렇게 분리한 수정체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더보기
    조회 2,780
    댓글 5
    토닥 2
  • 임신중절수술 이후 언제부터 임신이 가능할까?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중절 수술 후에는 자궁이 깨끗해져 있어 임신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중절 수술 후에 생리가 시작되는 시기는 개인마다 그리고 임신주수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지만, 보통은 임신 초기 중절 수술 후에는 생리가 4~6주 정도에 시작하게 됩니다.
    ■임신중절 후 생리가 시작되지 않더라도 수술 후 빠르게는 7일에서 2주가 지나면 임신 가능성이 있으므로 약 3주 후부터는 임신을 원하지 않는다면 피임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더보기
    조회 2,749
    댓글 0
    토닥 1
  • 현재의 낙태죄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현재의 낙태죄 더보기
    조회 2,562
    댓글 0
    토닥 5
  • 임신중절수술 후 목욕, 흡연, 음주 언제쯤?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Q. 수술 후 목욕, 흡연, 음주 언제 가능할까요?


    A. 수술 후 간단한 샤워는 바로 가능하지만 목욕, 음주, 흡연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최소 4주 동안은 꼭 피하여 회복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도움말: 애플산부인과 홍대점 정희라 원장님


    더보기
    조회 2,517
    댓글 0
    토닥 1
  • 일반 임신테스트기와 얼리 임신테스트기의 차이점은?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임신을 하면 임신호르몬(hCG)의 양으로 임신여부를 판단하게 되어있는데요
    일반 임신테스트기의 hCG 검출 감도는 보통 25정도로 알 수 있다면,
    얼리 임신테스트기는 hCG 검출 감도가 20정도로 알 수 있기 때문에
    기존 임신테스트기보다 얼리임신테스트기가 조금 더 빠르게 임신여부를 알 수가 있습니다.
    더보기
    조회 2,510
    댓글 0
    토닥 1
  • 화학적 유산이란?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화학적 유산을 직접 경험하기 전에는 정확히 그것이 무엇인지 몰라 고통받는 경우도 많습니다.

    화학적 유산이란 임신 초기에 임신 테스트기에 대한 반응이 보여 임신 여부를 알았지만
    아기집이 보이지 않고 이후 혈액 검사 상에서도 임신 호르몬 수치가 10이하로 떨어지는 경우를 말합니다.
    수정란이 제대로 착상되지 않고 생리처럼 하혈을 통해 체외로 나오는 과정을 일컬어 화학적 유산이라고 말합니다.

    화학적 유산은 여성마다 조금씩 증상이 다르지만
    생리통이 심할 때처럼 아랫배가 조이면서 하혈을 하는 증상이 있습니다.

    명확한 이유가 있어 화학적 유산이 진행되는 것은 아니지만 착상을 하기 힘든 자궁 환경, 호르몬 이상,
    면역학적 이상, 배아 염색체 이상,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더보기
    조회 2,308
    댓글 0
    토닥 2
  • 임신중절수술 후 임신테스트기에 두줄이 뜬다면?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수술 후 약 2~3주 동안은 임신 호르몬이 체내에 남아있어 두줄(양성)로 표시될 수 있지만,

    수술 2~3주 후부터는 정상적인 배란이 가능하기 때문에,

    콘돔 등의 안전한 피임법을 사용하지 않은 관계가 있었다면 임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수술 후 관계는 최소 4주 정도는 피하실 것을 권해드리며,
    그 전에는 감염의 위험이 있고 수술 후 6주간은 재임신 가능성이 높습니다.
    더보기
    조회 2,301
    댓글 0
    토닥 0
  • 중절수술과 피임시술, 같은 날 할 수 있나요?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Q. 중절수술과 피임시술, 같은 날 할 수 있나요?

    (어떤 방법이 더 좋을까요?)


    A. 보통 수술 시 수면마취를 하기 때문에 임플라논, 루프 삽입 등을 함께 진행할 수 있는지 문의가 많습니다.

    하지만 피임시술을 같이 진행하게 되면 추후 염증이나 출혈 발생 시 원인을 파악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우선 중절수술 후 첫 생리를 하고 나면 피임시술을 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하지만 수술 당일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피임시술을 함께 진행하기도 합니다.


    도움말: 애플산부인과 천안점 김현경 원장


    더보기
    조회 2,287
    댓글 1
    토닥 1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