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 임신 초기 4주차 증상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아랫배 통증 : 태아가 자궁에 자리를 잡으면서 느끼게 되는 통증으로 묵직한 느낌이 들면서 약간의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벼운 입덧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변이 자주 마렵고 변비가 생기기도 합니다.
    착상혈이 보이기도 합니다.

    더보기
    조회 2,261
    댓글 0
    토닥 0
  • 임신중절수술 후 다이어트약은 언제부터 복용 가능한가요?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최근 식욕억제제 즉 다이어트약을 먹는 여성들이 많아졌는데요,
    임신중절수술을 한 뒤에 언제부터 다이어트약을 복용해도 될까요~?
    식욕억제제 같은 비만치료 보조제나 다이어트약도 종류가 많기에 약의 성분에 따라서 복용시점 또는 복용 여부가 다르다고합니다.
    내원중인 병원에 문의 하고 복용을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더보기
    조회 2,254
    댓글 0
    토닥 0
  • 소파술 이란?

    정보톡
    토닥관리자
    자궁 경관에 발생하는 암종 혹은 상피내 종양을 진단하기 위해 시행하는 조직검사 입니다.

    원인 모를 자궁 출혈이 지속될 때, 초음파상 자궁 내막 조직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 될때, 폐경기 여성에서 부정 출혈이 지속될 때 등 조직검사가 필요한 경우. 뱃속에 있는 태아가 유산됐을 경우, 자궁의 내막을 긁어내는 이른바 소파술을 하게 됩니다. 보통 16주 이내 시행합니다.
    더보기
    조회 2,237
    댓글 0
    토닥 2
  • 중절수술의 진료를 거부할 경우 신고할 수 있나요?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2019년 4월 헌법재판소에서는 낙태죄에 대한 헌법불합치 판결을 내리고, 입법 개정 기간이 지나 2021년부터 완전히 폐지되었는데요.
    이제 더 이상 불법이 아니며, 여성의 선택권을 보장받아 낙태를 결정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더 이상 불법은 아니지만 의사들에게 선택권이 주어지게 되며 일반적인 진료 거부는 신고하실 수 있지만
    중절수술의 경우 개인적인 신념 등의 문제로 거부할 수 있는 항목이기 때문에
    이를 거부한다고 신고하실 수는 없습니다.
    더보기
    조회 2,195
    댓글 0
    토닥 1
  • 임신중절수술 후 체중 증가에 대하여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Q. 수술 후 체중 증가?


    A. 수술이 원인이 아닌, 임신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로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 영향으로 몸에 수분 저류가 일어나 일시적인 부종으로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해소됩니다. 

    만약 시간이 지나도 체중증가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타 질환이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도움말: 애플산부인과 분당점 서경진 원장님

    더보기
    조회 2,157
    댓글 1
    토닥 3
  • 중절수술 후에도 나중에 또 임신할 수 있나요?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Q. 중절수술 후에도 나중에 또 임신할 수 있나요?


    A. 중절수술 시 염증, 천공, 자궁 내막 유착 같은 부작용이 생기지 않는다면 생리 후 바로 임신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첫 생리 전에 임신이 되기도 하므로 임신 계획이 없다면 피임을 잘 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도움말: 애플산부인과 천안점 김현경 원장님

    더보기
    조회 2,148
    댓글 0
    토닥 2
  • 무정자 판정에도 임신이 가능한가요?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Q. 무정자 판정에도 임신이 가능한가요?


    A. 정자는 임신을 하는 데 있어서 4000만마리 이상이 검출이 되어야 하는데, 100만 마리 이하로 검출이 될 때를 무정자증이라고 진단합니다.

    무정자증에는 원래 (정자가) 생성이 안 되는 무정자증과, 배출로가 막혀서 생기는 무정자증이 있습니다.

    이런 무정자증은 치료를 해야 되겠죠. 치료를 하지 않으면 임신이 될 수 없는데 여기서 말하는 것은 정관수술이라고 하는 것을 했어, 그런데 임신이 된 케이스가 있느냐고 해서 (질문이) 적어진 것 같은데.

    저 같은 경우 20년 정도 산부인과 의사를 했지만 딱 한 케이스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경우는 아주 극히 드문 케이스이기 때문에 무정자증으로 판명을 받았다면 임신이 되는 경우는 거의 드물다고 보시면 됩니다.


    도움말: 강남미즈힐산부인과 이향 원장


    더보기
    조회 2,068
    댓글 0
    토닥 2
  • 임신 초기 6주차 증상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1. 속 메스꺼움이 심해지거나 입덧이 심해집니다.
    2. 먹고 싶은 음식이 생깁니다.
    3. 아랫배가 콕콕 찌르는듯한 느낌이나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질 분비물이 많아집니다.
    5. 많이 졸립니다.
    6. 소변이 자주 마렵고 변비가 생기기도 합니다.
    더보기
    조회 1,998
    댓글 0
    토닥 0
  • 임신중절수술 후 첫 생리, 언제 시작할까요?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Q. 임신중절수술 후 첫 생리, 언제 시작할까요?


    A. 중절수술 후 첫생리는 수술 후 1~2달까지 기다려볼 수 있습니다.

    두 달 이상 생리가 지연될 경우 임신 가능성이 있는 분들은 자가 테스트를 진행해보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도움말: 애플산부인과 홍대점 정희라 원장님

    더보기
    조회 1,989
    댓글 0
    토닥 2
  • 임신중절수술 후 주의사항: 성관계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유산 시술 후에는 2~3주는 출혈이 발생하므로 성관계를 금하고 임신을 원하지 않는다면 피임을 해야 합니다.

    *질외사정은 피임이 아니므로 콘돔을 사용하세요.



    더보기
    조회 1,982
    댓글 0
    토닥 2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