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 국소마취로 임신중절수술이 가능할까요?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Q. 국소마취 하고도 중절수술이 가능할까요?


    A. 중절수술 시 대부분의 경우 수면 마취로 진행되는데요. 

    국소 마취로 하는 중절수술은 온전한 마취가 되지 않고 의식이 있기 때문에 환자가 불안이나 두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통증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척추 마취가 필요합니다. 척추 마취 시에는 회복이 더디고 바로 거동이 어렵습니다.

    한편 수면 마취 시에는 빠른 회복이 가능하며 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병원에서는 안전한 수면 마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도움말: 강남미즈힐산부인과 이향 원장

    더보기
    조회 1,418
    댓글 0
    토닥 3
  • 임신테스트기 확인법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임신테스트기 확인법 더보기
    조회 1,403
    댓글 2
    토닥 2
  • 중절수술 후 질염, 질염약 효과 있을까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질염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수술 후 수술자가 곪지 않도록 항생제를 보통 투여하게 되는데요.

    세균성 항생제는 효과가 있으며, 중절 수술 후에 복용한 약이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질염은 세균성 질염 외에도 칸디다성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도 있으며
    그런 경우 효과가 없어 병원에 내원해 주셔야 합니다.




    더보기
    조회 1,357
    댓글 0
    토닥 1
  • 중절 수술 후 소변 너무 자주 마렵다면?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일단 방광염을 의심해 봐야 하는데요.
    스트레스로 인해 빈뇨나 잔뇨가 생길 수도 있지만
    방광염은 몸의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소변 시의 통증, 아랫배가 뻐근한 느낌, 잔뇨감, 빈뇨 등의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한 증상들이 나타나는 경우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셔서 간단한 분비물 검사와 소변검사로
    염증의 유무와 원인균을 확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검사 후 염증이 없다면 자궁의 수축으로 인한 방광 자극 증상일 수 있는데요.
    그런 경우 자궁 문제가 해결되면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더보기
    조회 1,321
    댓글 0
    토닥 0
  • 화학적유산이란?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화학적유산(화유)은 착상전에 생기는데, 테스트기에는 두 줄이 떴음에도 불구하고 초음파검사를 했을 때 아기집(태낭)이 안 보였을 때 화학전 유산이라 진단합니다.
    자궁 내벽에 제대로 배아가 붙지 않으면 아기집이 보이지 않는데 약 25%의 산모가 초기 증상이 있기도 전에 임신이 종료되는 것을 경험합니다.
    화학적유산이 되었다는 것도 인지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더보기
    조회 1,282
    댓글 0
    토닥 1
  • 임신중절수술 후 출혈이 없는데 괜찮은 걸까?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Q. 수술 후 출혈이 없어 걱정이 된다면.. 


    A. 수술 후 가장 흔한 증상이 출혈입니다. 

    출혈량과 지속기간은 환자에 따라 상이합니다.

    따라서 수술 후 출혈이 없다고 해서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으나,

    열감과 통증이 느껴진다면 산부인과에 문의해 진료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도움말: 애플산부인과 홍대점 정희라 원장님

    더보기
    조회 1,229
    댓글 0
    토닥 1
  • 가임기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가임기는 임신이 가능한 기간을 뜻합니다
    가임기를 계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배란이 일어난 날을 앞뒤로 3일씩 더하면 그 기간이
    임신이 가능한 가임기가 됩니다.
    예를 들면 생리 시작일이 1일일 경우,14일째가 배란일이고
    그 배란일을 앞뒤로 3일씩 더하여 11일~17일 약 일주일 정도가 가임기 기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조회 1,196
    댓글 0
    토닥 1
  • 임신중절수술 후 출혈 이럴땐 병원으로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 임신중절수술 후 출혈

    수술 후 출혈은 정상이나,
    이상소견이 없는데도 불편한 증상이 지속되고 새로운 증상이 나타나면 재진찰 필요

    - 이상증상: 골반 통증, 출혈(2시간만에 생리대 2개를 흠뻑 적실 정도), 질분비물 악취, 열
    더보기
    조회 1,177
    댓글 0
    토닥 0
  • 임신중절수술 후 임신테스트기 양성이 나온다면?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임신테스트기는 임신으로 인한 호르몬을 감지하므로 수술 1달 후까지 호르몬이 유지되어 양성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생리를 좀 더 기다리고 생리가 계속 없다면 산부인과에서 혈액검사, 초음파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더보기
    조회 1,176
    댓글 0
    토닥 1
  • 임신확인서, 바우처 등록 어떻게 해야할까?

    정보톡
    정보톡운영자

    Q. 바우처 사용 가능한지, 해지 해야하는지?


    A. 임신확인서와 카드를 발급받아도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신확인서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해지되므로 꼭 해지하지 않아도 되지만,

    공단 콜센터나 처음 발급 받은 병원에 문의하여 직접 해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도움말: 강남미즈힐산부인과 이향 원장님

    더보기
    조회 1,170
    댓글 1
    토닥 6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