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글

  • 중절 3주차 몸보다 마음이 더 오래 걸리네요

    토닥톡
    서온데이
    26.06.16
    수술한 지 벌써 3주가 됐어요
    이젠 출혈도 없고 몸 상태가 많이 회복돼서
    일상생활하는 데 큰 불편은 없어요
    그런데 몸이 괜찮아질수록 오히려 생각이 많아지네요
    다음 생리는 언제 할지
    몸에 문제는 없을지 괜히 검색하게 되고
    문득 수술 당일이 떠오르기도 해요
    몸은 생각보다 빨리 회복됐지만
    마음은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아요
     더보기
    조회 58
    댓글 0
    토닥 0
  • 피임실패로 인한 원치않는임신

    토닥톡
    파김치
    1일전
    5월말에서 6월초에 피임실패로 인하여 현재 임신을 하게 되었는데 이제 2-3주 정도 된 것 같습니다 제가 대학교 1학년이긴 한데 빠른년생이라 법적으로는 아직 미성년자 입니다 그래서 중절 수술을 하려고 하는데 부모님께 무조건 말 하는게 맞는거겠죠? 그냥 아무한테도 말 안하고 죽을까 생각도 했는데 남자친구가 도저히 말리고 부모님께 잘 말해보라고 당부하는데 부모님께 말했다가 너무 큰 실망을 안겨드리고 대못을 박을까봐 걱정입니다 그래도 말 하는게 낫겠죠? 제발 도와주세요.. 혹시 보호자 동의 없이 미성년자 중절수술 해주는 곳 있으면 병원정보 알려주세요 제발  더보기
    조회 49
    댓글 3
    토닥 0
  • 두번째 중절 받았습니다. 9주차에 다녀왔어요

    토닥톡
    행복하시길요
    1일전
    그때 이후로 다시는 이런 일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또 제가 이 어플을 깔게 될 줄은 몰랐네요...하

    나중에 임신을 하지 못하게 될까 봐 걱정도 많이 했고,
    그냥 낳아야 하나 고민도 했습니다.
    근데 지금은 도저히 상황이 아닌 것 같아서 지우기로 했어요
    저는 상담한 당일에 수술까지 받고 왔어요
    수술 전에는 금식을 해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병원 알아보실 때는 금액에 뭐뭐 포함되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저는 초음파/ 수술 비용/ 영양제/ 유착방지제 등등 포함된 곳으로 다녀왔고,
    추가 비용 없는 곳으로 다녀왔어요.
    병원마다 다르니까 미리 확인해보는걸 추천드려요.
    병원에 전화해 보는 것도 좋구요
    전에 갔던 곳은 추가비용 있었거든요......

    그리고 이번에는 의사선생님이 편하게 대해주셔서
    조금이나마 마음이 나았던 것 같아요....
    수술 후 관리 방법이나 조심해야 할 부분들도 꼼꼼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몸 관리도 중요하지만 저는 수술 후에는 정신건강 관리도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처음에 갔을때는 진짜 세상이 무너지는 것 같았는데...
    여기에 계신분들 중 그런 분들이 있다면
    혼자 참지 말고 병원가서 상담이라도 받길바래요..
    몸도 힘든데 마음도 힘들면 안되잖아요
     더보기
    조회 48
    댓글 1
    토닥 0
  • 남자친구한테 얘기 가족한테 얘기

    토닥톡
    이가라너댜
    21시간전
    남자친구와 한달정도 만났고 제가 엄청 사랑하는 건 아니지만 좋은 사람입니다 혼자 임신인 걸 알게됐고 얼마 안됐는데 말해야할꺼요…
    그리고 가족한테는 말해여할까요 말할 자신은 절대 없지만 중절 수술을 하고 부모님을 볼 자신도 없어요…. 평생 숨길 수 있을까요

    생각이 정말 많은 편이라 뭘 하든 중절 수술을 한 나. 가 계속 생각이 날 거 같아요 언젠가는 잊혀질까요…
     더보기
    조회 39
    댓글 3
    토닥 0
  • 7주차 고민

    토닥톡
    뽀일
    11시간전
    언녕하세요. 이미 결혼을 혼전임신으로 해서 쌍둥이를 낳고 전 남편과는 이혼을 했어요 그리고 일년뒤에 좋은사람을 만나서 살고있는데 아기가 생겼어요 ㅠㅠ … 지금7주차 정도이구요 새로 만나는 사람은 정말 좋은 사람이고 다 떠나서 제 아픔을 보듬어준 사람이기도 해요 ,, 그쪽 부모님과 저희집 부모님이랑도 만나서 결혼은 언제할지 그런것도 이야기가 끝났었구요..! 아기는 남자쪽 부모님이 한명 더 낳았으면 좋겠다라고 톡으로 하는걸 봤긴했어요 저한테 직접적으로 말하진 않았구요ㅠ 근데 저는 지금 자신이 없어요 ㅠㅠ 지금 아기들만 키워도 너무 벅차고 결혼식하고 순서대로 하고싶었던 마음도 있구요… ㅠㅠ 오빠는 지금이 기회다 낳자 낳자 하는데 저희부모님한테 말하는것도 너무 무서워요 저희엄마는 절대 애는 더 낳지마라 라고 하셨거든요,,, 근데 이말은 어떻게보면 이기적인 말이기도한데 ㅠㅠ… 진짜 어떻게 해야할지 도저히 모르겠어요 ㅠㅠ… 아 그리고 임신인줄모르고 다이어트한약도 계속 먹어왔구요 ㅠㅍㅍㅍ퓨ㅠㅠㅠ 그게 제일 걱정이에요 저에게 지혜를 주세요 ㅠㅠㅠㅠ  더보기
    조회 31
    댓글 0
    토닥 0
  • 고양시 가까운 정말 괜찮은 병원 추천부탁드려요

    토닥톡
    뭉몽밍
    1일전
    아무래도 수술이다보니 이래저래 심난하네요.. 고양시에서 괜찮은곳이나 가까운 서울도 좋습니다  더보기
    조회 12
    댓글 2
    토닥 0

지금 올라온 게시물

  • 수술 후

    토닥톡
    Qasdzxc
    26.04.08
    수술 후 생리는 보통 언제쭘 하셨나요?
    그리고 피비침? 언제까지 있다가 생리하셨나요..?

    수술 후 2주 정도 지났는데 소량 피비침 아직 있고.. 생리는 언제쯤 다시할지 궁금해요..!
    더보기
    조회 194
    댓글 2
    토닥 0
  • 마음 정리 중..

    토닥톡
    짱구님
    26.04.01
    몸은 회복됐지만 아직 마음은...
    파혼과 중절수술이라는 힘든 결정
    단기간에 좋아지긴 역시 힘듦..
    이젠 남자 만나는 것도 무서움...ㅠㅠ
    시간이 지나면 좋아질까 아직 잘 모르겠음...
    더보기
    조회 175
    댓글 0
    토닥 6
  • 임신중절 두번째인데 괜찮을까요..

    토닥톡
    탈퇴회원
    26.03.31
    1월초에 중절 수술 받고 2월달에 첫 생리 시작하고 3월에 또 임신이되어서 남자친구가 중절하는 걸 원해서 중절 수술을 받아야하는데 마음이 안좋네요 ..울기도 많이 울었고 첫번째보다는 마음이 힘들더라고요 다음 임신때는 괜찮은건지 몸에 무리가 없을지 생각이 드네요 저랑 같은 분이 계시다면 한번만 도와주세요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더보기
    조회 340
    댓글 9
    토닥 1
  • 중절비용

    토닥톡
    Soooo4
    26.03.29
    제가 아직 학생이라 수익도 없고 지금은 알바도 그만둔 상태라 비용이 너무 모자라요
    지금 집이 많이 어려워 부모님께도 돈이 없는 상태세요 이럴 땐 어떡해야하나요 비상금 대출 이런 건 예전에 등록금 낸다고 다 쓴 상태라 비상금 대출도 안 됩니다 지원 받고 이런 건 없겠죠.. 너무 힘들어요
    더보기
    조회 415
    댓글 11
    토닥 0
  • 임시 비공개중인 게시물입니다.

    토닥톡
    생명과학
    26.03.28
  • 유산

    토닥톡
    쿵쿵따
    26.03.26
    여기서 후기 많이 알아보고 병원도 가서 수술 날짜까지 잡고 온 그 당일날 피가 갑자기 생리혈색깔로 나오더니 그 다음날 양이 점점 많이 지더라고요

    그러더니 배가 엄청 아파오더니 덩어리 혈이 나오는 느낌이 들더니

    한순간에 배도 안아파지더라고요.. 바로 근처 병원을 갔는데 자연유산이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 아직 어린 나이기도 하고 낳을수없는 여건이어서 중절 수술을 받을려고 하긴 했지만 막상 유산이 됐다는 소리를 들으니까 너무 이기적이고 나쁘지만 계속 죄책감이 드네요.. 내 몸때문에 이렇게 된건가 싶기도 하고

    정말 이벙일로 몸은 내 자신이 지켜야한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무한테도 말할수없어서 여기에 끄적여봐요
    더보기
    조회 274
    댓글 0
    토닥 5
  • 중절수술 후 5주차

    토닥톡
    이화아아아아
    26.03.25
    중절수술하고 5주찬데 아직 생리가 터지지않았어요
    4주차때 피임콘돔 사용하고 찢어졌는지 확인도 했습니다
    한번 관계 후 한번 도 하지않았는데
    콘돔을 사용하고도 재임신이 되시는분들이 많아 너무 걱정되네요..
    콘돔을 사용해도 되신분들이 있나요?
    답변 꼭 부탁드려요
    더보기
    조회 258
    댓글 11
    토닥 0
  • 약물, 수술 고민하다가

    토닥톡
    엘리노라
    26.03.25
    수술로 마음 굳히고 날짜 기다리는 중이에요

    mtx, 수술 둘다 가능한 곳에 갔는데 이야기 들어보니 제 성격상 약물로 하는건 불안해서 스트레스를 받을것 같더라고요

    아직 아기집?이 안보이는 상태라고 해서 일주일뒤로 수술 날짜 잡고 기다리고 있어요.. 무사히 잘 끝나기를ㅠㅠㅠ
    더보기
    조회 184
    댓글 1
    토닥 0
  • 이혼으로 인해 중절수술 해야하는데 돈이 없어요

    토닥톡
    1930
    26.03.25
    올해 저는 21살 남편은 22살인데 외도로 인해 이혼을 하기로 해서 아이를 지우기로 했는데 9주차 입니다 금액이 너무 부담되고 전 현재 소득이 안잡히고 남편은 프리랜서로 취업한지 이제 한달차인데 그단세 월급을 노래방에서 다 써버려서 정말 급합니다 .. 더보기
    조회 278
    댓글 4
    토닥 0
  • 두달 가까이 가 계속 나오는데 문제있는걸까요?

    토닥톡
    한자
    26.03.24
    1월말에 수술했고 아직까지 피가 계속 나와요...
    처음 수술하고 2주~3주 쯤 경과보러 갔을깨
    피고임이 있다고 피 빼는 작업을 했습니다
    그리고 자궁 수축 돕는 약을 처방 더 받았구요
    그리고 나서도 2주~3주 후 뒤에도 피가 계속 나와서
    방문 했더니 괜찮다 지꺼기가 나오는 거라고 하는데
    그러고 나서 2~3주가 지났는데도 아직 피가 나옵니다
    많이는 아니지만 갈색으로 나오고 투명한 물같은 것도 나옵니다

    다른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기록 남아질까봐 그것대로 걱정이고
    몸이 이상 있는 건지 걱정입니다
    더보기
    조회 153
    댓글 2
    토닥 1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