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글

  • [대구] 수술 망설이다가 6주차 (흡입술) 후기

    후기톡
    딸기정류당
    1일전
    몸이 평소랑 다르길래 임테기 확인 후 선명한 두줄로
    임신을 확인했네요..
    낳아야하나 말아야하나 남편이랑 계속 고민하다가
    저번주에 남편이랑 6주차쯤에 중절수술 받고 왔습니다.
    원장님이 겁을 주거나 압박하는 느낌 전혀 없이 수술 과정이나 회복 기간, 출혈 관련해서
    애매하게 말 하지 않으시고 현실적으로 얘기해주셔서 좋더라고요
    오히려 이런 부분이 마음을 더 편하게 했던 것 같아요.
    수술 당일은 긴장을 너무 많이 해서 손에 땀이 엄청 나더라구요.
    그래서 남편 붙잡고 겨우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병원분위기가
    차분하고 직원분들도 신경 많이 써주셔서 위로가 많이 됐던 것 같아요
    수술 후에는 당일에 배가 살짝 묵직한 느낌이 있었고 출혈은 생리처럼 있었는데
    생각보다 오래가진 않았어요.
    병원에서도 제 상태 체크해주시고 회복실에 누워 있다가 크게 이상
    없는거 확인 후에 집으로 귀가했네요.
    당일은 배가 살짝 묵직한 정도였는데 다음날 되자마자 컨디션이 확 떨어지더라구요.
    기력이 없는건지 마음의 여력이 없던 건지 일주일 내내 몸이 축 처진채로 누워만 있던 것 같아요.
    그 덕분인지 회복도 빨랐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수술은 수술인지라 당일은 크게 통증을 못 느끼더라두 일주일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쉬는게 좋은 것 같더라구요.
    마음도 지친 상태에서 저도 너무 겁이 나서 좀 미뤘었었는데
    생각보다 많이 배려해주시고 다독여주시고 부끄럽지 않게 다 이해해주시고 아프지 않게 잘 해주시더라구요
    아무쪼록 이제는 저의 몸과 정신 건강을 조금 더 다독여보려고 합니다..
     더보기
    조회 95
    댓글 21
    토닥 7
  • [서울] 서울 11주 병원 추천해주세요

    Q&A톡
    kirakira
    2일전
    서울 병원 추천 부탁드립니다

    경험 많은 곳이면 좋겠습니다

    비용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보기
    조회 94
    댓글 13
    토닥 0
  • [서울] 19주 중절수술 결국 받았어요

    후기톡
    밤하늘엽서
    1일전
    수술 전

    수술 결심을 너무 늦게 했어요...
    여러 사정상 출산을 선택할 수 없는 상황이었는데
    제가 결정을 못내리고 회피를 했거든요
    배가 나오기 시작하니 현실자각을 하게 되더라고요
    주수가 많이 진행돼 있었다는 사실이 가장 힘들었어요
    병원에서 상담을 받는 내내 현실감이 없었는데
    20주 수술도 많이 해본 선생님이라고 해서 믿고 수술 결정했어요

    수술 당일

    전날부터 긴장이 너무 심해서 거의 잠을 못 잤던 기억이네요
    병원에 도착해 동의서를 작성하고 다시 한번 간단히 설명에 대해서 설명 들었어요
    주수가 있는 만큼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설명 들었는데
    겁이 나면서도 무사히, 빨리 끝났으면 하는 마음이 더 컸어요

    수술 후

    눈을 떴을 때는 몸이 축 처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무엇보다 마음이 너무 복잡했어요
    끝났다는 안도감과 죄책감이 한꺼번에 밀려왔어요

    집에 돌아와서는 계속 누워 있었어요
    몸에 힘이 없어서 밥도 잘 안 넘어 갔어요
    가끔 배가 뭉치는 느낌이 있었지만 병원에서 자궁이 수축하면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라고 해서
    병원에 따로 문의는 하지 않았고
    바로 다음날 초음파 검사가 잡혀있어서 그 때가서 물어봐야지 했어요

    수술 다음날 산부인과 방문해서 초음파 검사를 했고
    깔끔하게 잘 됐다고 하셨어요

    일주일 후

    출혈은 점점 줄어들었고 통증도 많이 가라앉았어요
    하지만 마음은 몸보다 늦게 회복되더라고요
    괜찮다가도 갑자기 눈물이 나기도 했어요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할 것 같아요
    하루하루 조금씩 일상으로 돌아가려고 노력 중이에요
     더보기
    조회 121
    댓글 1
    토닥 0
  • [대구] 남자친구랑 헤어지고 흡입술 혼자 하고 왔어요.

    후기톡
    달백
    2일전
    처음 테스트기에 두 줄이 뜬 날부터 며칠 동안은 정말 아무 생각도 안 났어요.
    남자친구랑도 이미 사이가 좋지 않았고,
    결국 헤어지게 되면서 이 상황을 혼자 감당해야 한다는 게 너무 버겁게 느껴졌습니다.
    피임 정말 잘하세요...

    처음에는 계속 검색만 했어요.
    임신 6주차면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는지, 흡입술은 많이 아픈지, 회복은 얼마나 걸리는지 찾아볼수록 더 불안해지더라고요.
    그래도 혼자 고민만 하고 있을 수는 없어서 주수를 정확히 확인한 뒤 결정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중절한다고 연락보냈는데 답장없이 읽씹 한 곳도 있었고...
    한다고 홍보했는데 막상 연락하니까 안하는 곳도 다수더라고요...
    찾는데도 너무 힘들었습니다.

    연락 바로 닿았던 병원으로 가서
    먼저 초음파로 임신 주수를 확인했고, 제 상태에 맞는 진행 방식과 주의할 점을 설명 들었습니다.
    웬만해선 MTX로 하고 싶었지만 아기집이 보이는 상태로 흡입술로 진행해야했습니다.
    솔직히 수술이라는 말 자체가 무서웠고, 혼자 결정했다는 마음 때문에 대기하는 시간도 꽤 길게 느껴졌습니다.

    수술 당일에는 안내받은 대로 준비해서 갔고, 진행 전 다시 한 번 주의사항을 들었구요.
    수술이랑 몇가지 더 추가해서 비용결제했고요. 금액대도 너무 부담스럽지만은 않아서 다행이었습니다.
    수술 끝나고 집에 와서는 당일엔 거의 누워서 쉬었어요.
    출혈은 처음에는 조금 있었고 시간이 지나면서 줄어드는 느낌이었어요.
    갑자기 양이 많아지거나 통증이 심해지면 바로 확인이 필요하다고 들어서, 그 부분은 계속 신경 썼습니다.

    몸보다 마음이 더 힘들었던 것 같아요.
    헤어진 뒤에 혼자 결정해야 했다는 게 계속 마음에 남았고,
    괜찮다고 생각하다가도 갑자기 울컥하는 순간이 있었어요.
    그래도 지금은 내가 당시 할 수 있는 선택을 했다고 생각하면서,
    몸도 마음도 천천히 회복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혹시 저처럼 임신 6주차에 중절 수술을 고민하는 분들 혼자 너무 자책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몸을 쉬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음을 몰아붙이지 않는 것도 정말 필요한 것 같아요.
     더보기
    조회 112
    댓글 3
    토닥 2
  • [서울] 8주인데 중절수술 비용이요..

    Q&A톡
    동동99
    2일전
    갑자기 찾아온 아이라 마음이 복잡하네요..
    초음파 받았는데 7주 넘었다고 합니다..
    초음파 받았던 병원에서는 초음파,영양제,수술비,조제약,1인회복실 포함해서 100만원이라 하는데
    생각보다 비용이 너무 크고 다른 곳 정보를 찾아보기가 힘들어 여기에 써봅니다.. ㅠ
    비용 댓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보기
    조회 69
    댓글 8
    토닥 0
  • [서울] 당일 수술 주말 수술 가능한곳있을까요?

    Q&A톡
    아무것도모르겠
    1일전
    지하철로 갈 수 있는곳이면
    서울 어디든 괜찮아요

    5-6주 금액도 궁금하고
    기록안남기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더보기
    조회 59
    댓글 8
    토닥 0
  • [고양] 임신 4주차 대학생입니다 도와주세요

    Q&A톡
    minchae
    2일전
    중절수술 가능한 병원을 찾고있는데 후기도 많이없고 비용도 안 나와있는 곳이 많아요.. 혹시 일산 파주 고양 근처 임신중절 가능한 병원 추천 부탁드려도 될까요..? 가능하다면 비용도 같이 여쭤보고싶어요  더보기
    조회 64
    댓글 6
    토닥 0
  • [화성] 다운증후군 판정받고 아이를 보내려하는데 소파술

    Q&A톡
    Min00
    2일전
    11주차입니다. 소파술로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동탄 오산 쪽 병원 추천부탁드립니다
     더보기
    조회 64
    댓글 4
    토닥 0
  • [진주] 21주 진주나 경남권 선택유산 가능한곳 찾아요

    Q&A톡
    행운을가득
    2일전
    니프티결과 염색체 이상으로 보내주기로 마음먹었는데
    선택유산 가능한곳이 있을까요?
     더보기
    조회 54
    댓글 5
    토닥 0
  • [여수] 전남 여수 중절수술 관련 궁금합니다

    Q&A톡
    르왁커피
    1일전
    제가 일단 알아본 병원이 있는데 아직.아기집이.보이지않아서 1주뒤에.오라는 답변을 받았는데 맞는 정보일까요..? 하루라도 빨리 수술 하고싶어서 ㅠㅠ

    여수 중절수술 하는 병원정보도 더 듣고싶습니다..
     더보기
    조회 47
    댓글 6
    토닥 0

답변을 기다리는 글

  • [서울] 7주차 중절 후기ㅠㅠ

    Q&A톡
    으우아악
    1일전
    지인들 몰래 수술해야하는 상황이라...
    서울에서 중절 병원 찾아서 수술받고 왔어요
    몇주째 생리를 안하길래 이상하다싶어서 편의점에서 테스트기 사서 했는데
    한개는 한줄뜨는데 한개는 희미한 두줄이 뜨더라구요
    근데 뭔가 쎄한 기분이 들어서 병원갔더니 6주차라고 하셨네요ㅎ..
    진짜 너무 황당해서 어이없었는데 일단 제 상황이 낳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
    결국 선택하게 되었구요,,

    아무것도 안먹었던 상태라 당일로 수술이 가능했고
    생각보다 복잡한거 없이 필요한 검사만 하고 바로 진행했네요
    수술하고서 회복실에서 두시간쉬다가 퇴원했는데
    전부 1인실로 되어있어서 맘편히 쉴수 있었어요
    쉬면서 영양제 수액까지 맞았어요

    2주 후에 다시 내원해서 경과확인하러 가기로한 상태입니다,,
    너무 예상치 못한 임신이라.. 무서웠는데
    원장님이 상담을 잘 해주시고 수술도 잘 끝내주셔서 부담없이 지나갔네요
     더보기
    조회 62
    댓글 0
    토닥 0
  • [서울] 8주 흡입술 후 3주차 궁금증

    Q&A톡
    하린무드
    1일전
    이제 수술 받은지 한달이 가까워지다보니
    생리가 할 때가 되지 않나 싶은데요
    수술하고 한동안 있던 출혈도 통증도 없어서
    회복은 잘 된것 같은데
    생리까지 해야 진짜 끝났다고 할 수 있겠죠?
     더보기
    조회 38
    댓글 0
    토닥 0
  • [안산] 11주인데.. 중절수술 비용이요..

    Q&A톡
    떠오르길
    1시간전
    상담받고 온 곳에선 바우처 사용 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하셨는데 그럼에도 현금으로 차액
    백만원이 조금 넘게 더 준비를 해오라고 하더라구요.

    인터넷으로 검색해본 곳에서는 카드 현금 상관없이
    90정도면 된다고 하는데.. 서울이라 너무 멀고..
    제가 살고있는 안산 가까운곳에 비용괜찮고 수술
    잘해줄 병원없을까요?

    병원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더보기
    조회 16
    댓글 0
    토닥 0
  • [여수] 10주차

    Q&A톡
    Aas11
    46분전
    여수 산부인과 수술 되는곳 아시는분 있나요? 10주차
    비용도 궁금해요 ㅜ
     더보기
    조회 2
    댓글 0
    토닥 0

지금 올라온 게시물

  • 20주이후 중절수술,,,

    토닥톡
    뮤뮹
    26분전
    20주이후 인데 처음이라 너무무섭네여ㅠㅠ
    정보좀아시는분 공유좀 부탁드려용., 지역상관없습니다...
    더보기
    조회 15
    댓글 0
    토닥 0
  • [여수] 10주차

    Q&A톡
    Aas11
    46분전
    여수 산부인과 수술 되는곳 아시는분 있나요? 10주차
    비용도 궁금해요 ㅜ
    더보기
    조회 2
    댓글 0
    토닥 0
  • [안산] 11주인데.. 중절수술 비용이요..

    Q&A톡
    떠오르길
    1시간전
    상담받고 온 곳에선 바우처 사용 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하셨는데 그럼에도 현금으로 차액
    백만원이 조금 넘게 더 준비를 해오라고 하더라구요.

    인터넷으로 검색해본 곳에서는 카드 현금 상관없이
    90정도면 된다고 하는데.. 서울이라 너무 멀고..
    제가 살고있는 안산 가까운곳에 비용괜찮고 수술
    잘해줄 병원없을까요?

    병원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더보기
    조회 16
    댓글 0
    토닥 0
  • [서울] Mtx 약물

    Q&A톡
    kitty
    2시간전
    안녕하세요 제가 22일에
    주사를 맞았는데 지금까지 출혈이 없는데
    약 효과가 없는걸까요…?
    더보기
    조회 15
    댓글 1
    토닥 0
  • [포항] MTX약물중절 1회로 종결..ㅠ

    후기톡
    공룡수집가
    4시간전
    운이 좋게도 MTX로 중절할 수 있는 주차에 임신인걸 알게 되었고
    약물로 받을 수 있었어욤..
    병원에 가서 검사받고 설명 먼저 들었는데요
    원장님이 약물중절이라고 해서 무조건 한 번에 끝나는 건 아니고
    상황에 따라 추가 처치가 필요할 수도 있다고 미리 설명해주시더라구..!
    그래서 더 추가적으로 주사를 맞아야 할 수도 있겠다는걸 염두에 두고 진행했습니다..!

    저는 첫 번째 주사를 받고 집으로 돌아왔고
    처음 하루 정도는 평소랑 크게 다르지 않았어요
    그러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생리통보다 조금 강한 복통이 오기 시작했고 출혈도 시작되더라구용..

    통증이 아예 없는 건 아니었지만 참기 어려울 정도는 아니었고
    진통제를 먹으면서 충분히 버틸 수 있는 정도였어요..!
    근데 통증같은건 사람마다 다르대요..!!!

    중간에 불안해서 병원에도 한 번 연락드렸는데
    현재 나타날 수 있는 과정이라고 하셔서 일단 지켜봤구
    며칠 뒤에 다시 병원가서 확인했는 다행히 1회만에 종결됐다고 들었어요ㅠㅠ
    진짜 운 좋다구..ㅠㅠㅠ 호르몬 수치가 안 떨어져서 몇회씩 받는 분도 있다던데..ㅠㅠㅠ
    아무튼 그 말을 듣고 긴장이 확 풀리더라고요.....
    뭔가 처음에는 안도감이랑 후련함이 한 번에 몰려오는 느낌이었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약간 아이를 제가 지웠다는 생각에 잠깐잠깐 마음이 힘들기도 했고..ㅠㅠㅠ
    그래도 제 건강을 지키는 게 우선이라고 생각해서
    무리하지 않고 푹 쉬었어용....

    솔직하게 말하면 아직도 마음이 회복되지는 않았어요
    물론 제 상황이 따라주지 않아서
    제가 스스로 선택한거지만
    어쨌건 생명을 지웠다는 사실에 저도 모르게 눈물이 쏟아지고 또 괜찮아지기를 반복하고 있네요....
    그래도 제 자신이 한 선택에 후회는 없어요....
    시간이 약이라고 하던데 점차 나아지겠죠....ㅠㅠㅠ!!
    더보기
    조회 22
    댓글 0
    토닥 0
  • [진주] 진주에서 약물로 중절해주는 병원 있을까요?

    Q&A톡
    마이마인1
    4시간전
    추천부탁드립니다
    급해요
    더보기
    조회 13
    댓글 2
    토닥 0
  • [평택] 21주 중절수술 가능한병원있을까요?

    Q&A톡
    호롤룰루비데
    5시간전
    평택근처 어디든 상관없고 비용도 알고싶습니다 더보기
    조회 24
    댓글 3
    토닥 0
  • [김해] 18주차 중절수술 가능한곳

    Q&A톡
    뚜비두바
    5시간전
    유도분만은 트라우마 남을거같아서
    수면마취로 중기 중절수술 가능한곳, 비용도 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더보기
    조회 27
    댓글 2
    토닥 0
  • [익산] 여의사로 추천 햐주세요..

    Q&A톡
    인생이고달퍼
    6시간전
    익산이나 전주 군산 임신 중절수술 가격이 좀 저렴한 곳으로 제발 알려주세요.. 더보기
    조회 9
    댓글 1
    토닥 0
  • [전주] 전주에중절수술가능한곳

    Q&A톡
    쨩슈
    6시간전
    전주에 중절수술가능한곳과 가격이 너무궁금합니다
    더보기
    조회 18
    댓글 2
    토닥 0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