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원하지 않은 임신을 하게 되어 중절수술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가능한 병원 및 가격 알수 있을까요?
더보기
실시간 인기글
-
[서울] 평일에 급하게 다녀왔어요
후기톡오이짱26.06.17저는 이제 졸업을 앞두고 있는 대학교 4학년인데 원하지 않는 임신이 됐어요
남자친구는 직장인이고 평소에 결혼을 빨리 하고 싶다는 말을 자주 했어요
임신사실 말하면 혹시라도 결혼하자고 할까봐 임신중절 반대할까봐 말을 못하겠더라구요
그렇다고 모아논 돈도 많지 않고 고민 많이 하다가 여기 앱까지 들어와서 알아보게 됐어요
다행히 평일에 가면 가격이 저렴하다고 하는 병원을 알아보고 제가 가진 돈 안에서 해결할 수 있게 됐어요
6주 수술비에다 초음파비 유착방지제 1인회복실까지 다 포함해서 50이라고 하기에 이것저것 따질 여유 없이 빨리 예약해서 다녀왔어요
정말 다행인것은 병원이 정말 깨끗하고 친절했어요
수술 많이 하는곳이라 경험을 걱정할 염려도 없었고 모든점이 다 맘에 들었어요
어제 시험 끝나고 주수 높아지기전에 오늘 다녀와서 지금 집에서 쉬고 있는데 크게 불편한점은 없네요
그래도 다시 이런일은 겪고 싶진 않아요
수술 두려움 때문에 걱정하고 계신분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하루라도 빨리 결정해서 다녀오셔요 더보기 -
6주 최악의 중절후기
토닥톡닥닥새26.06.20아직 어리기도 하고 제 잘못이니까... 어머니가 데려가는 곳으로 군말없이 따라갔는데 아주 나이가 많은 남자 의사였어요 진료도 초음파도 너무 거칠고 수술 방법 설명도 제대로 안 해주고 그냥 영양제만 꼭 맞아야 한다고 미용실처럼 자꾸 뭘 추가하고... 백만원 넘는 가격으로 진행했네요 요즘엔 흡입술 하지 않느냐 물어보니 그런건 하면 안된다는 말만 하고 뭐 어떻게 한 지도 전혀 모르겠어요 최대한 나중에 중절했다는게 보이지 않도록 하고싶은데 편견인지 불안인지 원시적인 방법으로 한건 아닌지 나중에 티가 나진 않을지 너무 불안하고 걱정돼요... 더보기 -
[순천] 쌍둥이 선택유산 후
후기톡뜨든1일전첫째가 있는 상태에서 쌍둥이가 생겼어요
시험관으로 가졌는데 쌍둥이가 생길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너무 막막했고 우울했고 정말 많은 고민끝에
7주에 쌍둥이 선택유산 진행했습니다
여기서 병원정보 알아보고 네이버에도 알아보고
여기저기 전화해봤는데
쌍둥이 선택유산 해주는곳은 많이 없었어요
저랑같은 주수에 수술하신분 금액물어서 병원전화해보니
같은 주수인데도 금액이 다르더라구요
부르는게 값인가봐요..
그래서 정해진 금액이 있는곳으로 전화해서
충분히 상담받고 결정하였습니다
남은 아이를 위해 마취는 안된다고 하여
비마취로 진행했구요
비마취로 진행하신분은 많이 없는것같아서
더 무서웠는데 생각보다 참을만했어요
수술은 금방 끝났고
복부초음파, 질초음파 번갈아가면서 꼼꼼히 진행해주셨고
원래 밑에서 가까운쪽 선유한다고 하셨는데
둘 중 살짝 위쪽에 있는 아이를 선유하는게 좋겠다고 하셔서
좀 어려운 수술이였는데도
의사선생님 두분이서 같이 초음파 확인하시며
아주 잘 진행해주셨어요
수술당일~이틀째까지 피가 울컥울컥 나왔고
삼일째부터는 흐르진 않았지만 생리대에 좀 묻고
소변보고 닦으면 덩어리 피가 묻어나왔어요
지금도 그렇구요
수술한지 일주일 안됐는데 출혈과 남은 아이가 걱정되어
원래 다니는 산부인과가서 확인하니
아기는 잘 있는데 피가 울컥울컥 많이 나오면 위험하고
지금은 지켜보는수밖에 없다고 하시네요...
좋은 생각만 하면서 지내야겠어요
무슨 선택을 하시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혹시 저랑 같은 상황이신분은
남은아이 건강히 잘 있는지 궁금합니다
더보기 -
[서울] 자궁외임신 중절수술 병원 도와주세요
Q&A톡햠그1일전안녕하세요, 피임 실수하고 관계 후 9시간만에 사후피임약 처방 받아먹었는데 그마저도 실패했습니다. 생리 예정일 4-5일 정도 남겨두고 몸이 아무래도 이상해서 얼리 임테기 종류별로 사서 해봤는데 모두 2분도 채 안되서 진한 두줄 떴고,
오늘 산부인과 가서 피검했는데 임신이랍니다.. 수치가 237정도라 약물을 권유 받긴했는데 실패할 확률이 있대서 저는 흡입술이나 소파술로 진행하고싶은데요..아직 수치도 너무 낮고 초기 단계라 초음파로 아기집도 안보일거라고 일주일 후에 다시 보재서 우선 예약만 해뒀어요..근데 의사쌤 말이 사후피임약을 먹었음에도 임신이 된거라면 자궁외임신일 가능성이 크다고 그거는 큰병원으로 가서 복강경 수술해야할수도 있다고 하시는데 너무 무서워요..비용도 만만치 않고
저랑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계실까요? 그리고 서울 지역중에 중절수술 비용 비교적 저렴하고 전문으로 잘하는 병원이 있다면 공유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오늘 갔던 산부인과에서는 약물이던 수술이던 100만원 가까이 말씀하셔서 부담이
되기도 해서요..죽고싶어요 더보기 -
[서울] 5주차 흡입소파술 다녀왔어요..
후기톡yoonji23시간전저는 대학원 준비를 하고 있었어요
시험이랑 면접 준비 때문에 하루하루가 중요한 시기였는데
생리가 늦어져서 혹시 하는 마음에 테스트기를 했는데 두줄이 떴습니다
첨엔 정말 믿기지 않았고 며칠동안 현실 부정만하다가
정신 차리고 병원을 알아보는데 이 커뮤니티를 알게 되었구요 ㅠ
한시가 급해서 여자 원장님 있는곳으로 추천 받고
상담하러갔다가 다음날 바로 소파술 했어요..ㅠㅠ
저는 5주차였구... 결정하고도 죄책감 떄문에 많이 울었고
병원 가는날까지도 계속 마음이 흔들렸는데 정말 어쩔수 없는 상황이라
정말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수술은 수면마취로 받았어요
깨어났을때 회복실에서 2시간 쉬었고 아랫배가 묵직하게 계속 아팠던것같아요
집에서 쉬는게 좋다고 하셔서 아무생각 안할려고하고
죽먹고 잠만 잤어요
주수 올라갈수록 더 힘들어지니까 알아보고 계시면..
얼른 다녀와보세요 ㅠㅠ 더보기 -
[화성] 7주차 수술후기
후기톡낭콩이23시간전수술시작전에 옷을 갈아입으면서도
수술후에 진통제를 맞으며 누워있을때도
계속 눈물이 났습니다.. 그래도 여기서 용기를 많이 얻어서 하게 된거라
누군가에겐 또 다른 용기를 주고자 후기를 써봅니다
일단 저는 79만원으로 유착방지제까지 하고 추가금을 내고
제이디스 피임까지 같이 진행했습니다
다시는 이런 실수를 반복하고 싶지 않아 정말 내가 원할때 하려고 같이 했고요
눈물날정도로 너무 아팠다는 사람들도 많아 혼자가게 되는 저에게는 너무
떨리고 긴장되고 무서웠습니다. 내원후 수술까지 1시간반 정도 검사를 하고 수술은
마취 할게요 하고 한 5초만에 잠들고 눈떠보니 끝나있었습니다.
끝나고 나서 걸어서 회복실로 갈때랑 진통제의 효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아픈 생리통을 겪는 느낌이였고 진통제 덕분에 금방 괜찮아졌습니다.
끝나고 옷을 갈아입고 나니 매스꺼움이 심해져 헛구역질을 좀 많이 한 것 같아요.
물론 12시간 이상 공복이라 토를 하진 않았습니다.
생각할때마다 눈물이 나지만 아이를 더 좋은 환경에서 살게 해주고 싶은 마음에
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말하시지만 최대한 빨리 고민은 점점 주수만 늘려갈 뿐인것 같습니다. 많은 고민 하시는 분들 모두 좋은 일이 가득하길 바래요.. 더보기 -
[서울] 강남 송파쪽에 14주 수술해주시는 병원 추천
Q&A톡Pleasein2일전임산부등록이 되어있어서 진단서에 선택유산 같은 내용 안써주는 병원 있을까요 더보기 -
[제주] 약물중절, 임신중절 수술
Q&A톡Shsusjsk26.06.205주 정도 됐는데 병원이랑 가격이랑 카드결제 되는 곳 있나요…? 더보기 -
[청주] [청주] 중절수술 병원 도와주세요
Q&A톡qpqoi2일전생리 안한 지 2주 쯤 되서 테스트기 해봤어요
주수는 잘 모르겠으나 6-7주 정도 될 거 같아요
청주 중절수술 병원 및 비용, 당일수술 여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도와주세요 더보기 -
[전주] 전주나 전라북도
Q&A톡으갸갸갸갸20시간전마지막 생리 끝난일이 5월 3일이고 생리 예정일 일주일 지난 시점에서 두줄 떴습니다 전주에서 비용도 저렴하고 당일 수술 가능한 곳 알 수 있을까요.. 더보기
답변을 기다리는 글
-
[평택] [평택] 중절수술 가능한 병원 있나요..?
Q&A톡안녕하시오옹1일전 -
[서울] 중기 유산 후 바로 배가 들어가나요?
Q&A톡모르겠디9시간전
어떤 후기 보면
배가 바로 들어갔다 하고
어떤 후기는 아니라해서
궁금합니다ㅠ
20주차 이상일 때요 더보기 -
[순천] 여순광 약물 중절수술 가능한곳
Q&A톡Jaka1302시간전여순광 중에 약물로 중절수술 가능한 곳 알아봐요 ㅠ
가격은 어느정도될까요 제발 도움 부탁드립니다
3-4주 찬데 급하게 알아보려니 힘들어서요 더보기 -
[전주] 쌍둥이 중기 선택유산 병원
Q&A톡kimje2시간전현재 20주인데 정밀 초음파에서 기형이 발견되었습니다.
혹시 쌍둥이 선택유산 가능한 병원 있을까요? 더보기 -
[음성] 초기 가능한 병원
Q&A톡괜찮아진다2시간전음성군 근처로 알아보는중인데
후기부탁드립니다. 더보기
지금 올라온 게시물
-
[대구] 중절 6주차, 흡입술 받았어요
후기톡꽃잎보관함1시간전저는 알게 된 시점부터 바로 결정한 건 아니었고
며칠 동안 계속 생각이 왔다 갔다 했어요.
그냥 키워야 하나.. 지워야 하나.. 하루에도 몇백번씩 생각이 바뀌더라고요
머리로는 제 상황을 알고 있는데
막상 병원 예약하려니까 마음처럼 잘 안되더라고요...
그래도 계속 미룰수록 마음만 더 복잡해질 것 같아서 더 늦어지기 전에 거의 울면서 병원 방문했고
6주차에 흡입술로 진행하게 됐습니다..
방문 전에는 괜히 혼자 안 좋은 상상만 했어요.
아프면 어떡하지, 분위기가 차가우면 어떡하지,
내가 너무 위축되면 어떡하지 이런 생각이 너무 들었거든요
근데 막상 가보니 접수부터 안내까지 조용하게 진행됐고
불필요한 말 없이 필요한 부분만 차분히 알려줘서 그게 오히려 저를 편하게 하더라고요
저는 수면으로 들어갔고 수술실 들어갈 때까지만 기억나요.
눈 떠보니까 회복하는 공간이었고
처음 든 생각은 벌써 끝났나?였어요
깨어난 직후에는 아랫배가 꽉 뭉친 것처럼 불편했는데
날카롭게 아픈 느낌보다는 몸 안쪽이 묵직하고 무거운 느낌에 가까웠다는 게 맞는 표현같아요
조금 쉬니까 참을만 해졌어요 간호사분이 상태를 계속 봐주셔서 회복 좀 하다가 퇴근했고
그날은 집에 와서 따뜻하게 하고 거의 계속 누워 있기만 했었네요...
그리고 크게 무리하지만 않으면 일상으로 돌아가는 데 크게 어려움은 없더라고요
중절하고나서 솔직한 제 마음을 털어놓자면
끝나고 나서 마음이 엄청 홀가분했다기보다는
복잡했던 생각이 조금 정리되는 느낌이 더 크기도 했고
너무 슬프기도 했었어요 죄책감이 들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책임지지 못할 선택을 하는 것보다는
지금 제가 한 선택이 최선의 선택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마음을 추스릴 수 있었나봐요
쉬운 선택이었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그때의 제 상황에서는 충분히 고민해서 내린 결정이었어서 후회는 없습니다..!!
저와 같은 상황에 놓이시고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본인이 선택하신 그 결정이 맞다고 응원해주고 싶어요
모두들 힘내셨으면 좋겠어요...! 더보기 -
[대구] 6주차 임신중절 수술 흡입술 자세하게 남겨봐요
후기톡바람엽서함1시간전혹시 저처럼 갑자기 이런 상황이 생겨서 밤새 검색만 하고 있는 분들 있을까 봐 조심스럽게 후기 남겨요. 저도 처음에는 이런 글을 제가 쓰게 될 줄 몰랐는데, 막상 겪어보니까 정보가 너무 필요했고 같은 상황인 분들 글이 진짜 많이 도움 됐거든요.
저랑 남자친구는 둘다 아직 대학생입니다..얼마 전에 남자친구랑 기념일겸해서 여행을 다녀왔는데, 그때 피임이 제대로 안된 것 같다는 생각이 살짝 들었어요.. 근데 원래도 제 생리 주기가 들쭉날쭉한 편이고 다낭성..도 있어서 이번에도 그냥 또 늦어지는구나 하고 넘겼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뭔가 싸한 느낌이 들더라고요...괜히 불안해서 임신테스트기를 사서 해봤는데 선명하게 2줄이 나온거 보고 머리가 하얘지고 손도 떨리고...남자친구한테 말해야하는데 너무 떨리고 망설여지고 결국엔 상황을 얘기했고요.
둘다 아직 학생이고 현실적으로 낳아서 기를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고 부모님께 말씀 드릴 자신도 없었고, 솔직히 너무 무섭고 죄책감도 들고 하루종일 울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계속 미룰 수는 없어서 방법을 찾아보기 시작했고 토닥톡에서 임신중잘 가능한 병의원 찾아보고 후기랑 위치, 당일예약 가능 여부까지 비교해봤습니다. 혼자 알아보는게 너무 불안했는데 그래도 앱에서 어느 정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바로 예약을 잡았고 운좋게 당일 방문 가능하다고 해서 남자친구랑 같이 갔습니다.
처음에 들어갈때 너무 불안하고 사람들 시선도 신경쓰여서 대기하는 내내 고개만 숙이고 손톱만 뜯고 있었습니다. 진료보고 원장님이랑 이야기하는데 많이 무섭죠, 놀랐죠 하면서 차분하게 설명해주시는데 눈물이 확 나더라고요. 만약 원장님까지 딱딱하게 형식대로만 하셨다면 그자리에서 더 무너졌을것 같아요... 그런데 과정이나 주의할 점을 하나씩 천천히 알려주시고, 지금 너무 혼자 겁먹지 않아도 된다고 해주셔서 마음이 조금은 놓였어요.
6주라서 흡입술로 진행해야했고..진료 당일은 금식을 못한 상태라서 수술 날짜만 잡고 왔고요..수술 전날부터 금식하고 긴장돼서 잠도 거의 못잤어요ㅠㅠ병원 가는길에도 그냥 계속 눈물만 나올거 같고..남자친구도 말없이 옆에 있어줬어요..
다시 안내 받고 옷갈아 입고 대기하는데 시간이 너무 느리게 갔고 마취하고 진행해서 수술 중 기억은 없고...
누워서 긴장하고 있었는데 어느순간 잠든거 같고 깨보니까 회복실이었습니다.
처음 눈떴을 때는 멍하고 몸이 조금 무거웠고 아랫배는 생리통++급으로 묵직하게 아프더라고요
회복실에서 누워 있는 동안 간호사분이 계속 상태 확인해주셨어요. 따뜻한 담요 덮고 있으니까 몸도 조금 풀렸고, 처음보다 마음도 차분해졌어요. 통증은 참을 수 없는 정도는 아니었고, 저는 생리통이 심한 날이랑 비슷하거나 조금 더 묵직한 느낌이었어요.
다만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까 이건 그냥 제 기준이에요.
출혈은 처음에는 생리처럼 조금 있었고, 배는 묵직했어요.
안내받은 약은 시간 맞춰 챙겨 먹었고, 샤워나 관계, 음주 같은 부분도 조심하라고 들었어요.
특히 저는 몸보다 마음이 더 힘들었던 것 같아요. 끝났다는 안도감도 있었지만, 동시에 죄책감이랑 허무함이 같이 밀려와서 혼자 울기도 했어요.
남자친구랑도 많이 얘기했어요. 솔직히 처음에는 원망도 들었고,
왜 이런 상황이 됐나 싶어서 감정이 많이 흔들렸어요. 그래도 같이 병·의원 알아보고, 방문하고, 회복할 때 옆에 있어줘서 그나마 버틸 수 있었어요. 혼자였으면 더 무서웠을 것 같아요.
그리고 병원 고를때 그냥 인터넷에서 보이는 병원 급하게 결정하기 보다는 설명을 얼마나 차분하게 해주는지, 사후 안내 잘해주는지 보는게 중요한것 같아요..저는 원장님이 따뜻하게 대해주신게 정말 컸습니다. 상황 자체는 힘들었지만 그래도 무섭게만은 느껴지지 않도록 설명해주셔서 많이 위로받았네요..
이 글이 누군가에게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같은 상황에 있는 분들 너무 혼자 자책하지 않았으면 해요.
몸도 마음도 생각보다 많이 지치니까, 끝난 뒤에도 며칠은 꼭 쉬어주고 본인 상태 잘 챙겼으면 좋겠어요.
더보기 -
[서울] 수술 후 진단서 떼면 낙태라고 나오나요..?
Q&A톡Pleasein1시간전임산부 등록이 되어있고 회사에서도 알고있는데 진단서에 낙태라고 나오면 회사에 제출하고 쉴 수가 없어서요.. 유산했는데 연차로 쉬는것도 이상한 상황이고...
기존 다니던 병원에서도 수술은 해주신다고 하는데 보통 진단서 떼면 어떻게 나오는지 아시는분 계실까요
그리고 아무래도 기록 남더라도 안전한 병원으로 가야겠죠..? 더보기 -
[순천] 여순광 약물 중절수술 가능한곳
Q&A톡Jaka1302시간전여순광 중에 약물로 중절수술 가능한 곳 알아봐요 ㅠ
가격은 어느정도될까요 제발 도움 부탁드립니다
3-4주 찬데 급하게 알아보려니 힘들어서요 더보기 -
[인천] 중절 수술 후 임테기
Q&A톡몬티티2시간전어제 중절 수술을 받았습니다
수술이 잘된건지 불안한 마음에 임테기로 검사해보고싶은데
혹시 경험자분들.. 언제쯤부터 임테기 음성 반응 보이셨을까요..? 더보기 -
[구미] 임신6주차 중절수술하려는데 병원좀 알려주세요.
Q&A톡파루팟4시간전둘째인데.. 이혼준비중이라..
구미에 무조건 현금으로밖에안될까요?
아시는곳있으면 댓글좀 부탁드려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