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글

  • [서울] 평일에 급하게 다녀왔어요

    후기톡
    오이짱
    26.06.17
    저는 이제 졸업을 앞두고 있는 대학교 4학년인데 원하지 않는 임신이 됐어요
    남자친구는 직장인이고 평소에 결혼을 빨리 하고 싶다는 말을 자주 했어요

    임신사실 말하면 혹시라도 결혼하자고 할까봐 임신중절 반대할까봐 말을 못하겠더라구요
    그렇다고 모아논 돈도 많지 않고 고민 많이 하다가 여기 앱까지 들어와서 알아보게 됐어요

    다행히 평일에 가면 가격이 저렴하다고 하는 병원을 알아보고 제가 가진 돈 안에서 해결할 수 있게 됐어요
    6주 수술비에다 초음파비 유착방지제 1인회복실까지 다 포함해서 50이라고 하기에 이것저것 따질 여유 없이 빨리 예약해서 다녀왔어요
    정말 다행인것은 병원이 정말 깨끗하고 친절했어요
    수술 많이 하는곳이라 경험을 걱정할 염려도 없었고 모든점이 다 맘에 들었어요

    어제 시험 끝나고 주수 높아지기전에 오늘 다녀와서 지금 집에서 쉬고 있는데 크게 불편한점은 없네요
    그래도 다시 이런일은 겪고 싶진 않아요
    수술 두려움 때문에 걱정하고 계신분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하루라도 빨리 결정해서 다녀오셔요
     더보기
    조회 334
    댓글 30
    토닥 1
  • 6주 최악의 중절후기

    토닥톡
    닥닥새
    1일전
    아직 어리기도 하고 제 잘못이니까... 어머니가 데려가는 곳으로 군말없이 따라갔는데 아주 나이가 많은 남자 의사였어요 진료도 초음파도 너무 거칠고 수술 방법 설명도 제대로 안 해주고 그냥 영양제만 꼭 맞아야 한다고 미용실처럼 자꾸 뭘 추가하고... 백만원 넘는 가격으로 진행했네요 요즘엔 흡입술 하지 않느냐 물어보니 그런건 하면 안된다는 말만 하고 뭐 어떻게 한 지도 전혀 모르겠어요 최대한 나중에 중절했다는게 보이지 않도록 하고싶은데 편견인지 불안인지 원시적인 방법으로 한건 아닌지 나중에 티가 나진 않을지 너무 불안하고 걱정돼요...  더보기
    조회 174
    댓글 1
    토닥 0
  • [서울] 15주 중절수술 후 남기는 기록

    후기톡
    햇살님
    26.06.19
    임신 사실을 비교적 늦게 알게 됐는데 처음에는 출산까지 생각해 놓고 고민했어요
    하지만 경제적인 문제와 개인적인 사정, 앞으로의 계획 등을 현실적으로 따져보니
    아이를 책임질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는 결론을 내렸고 결국 중절수술을 결정하게 됐어요
    주수가 적지 않아서 걱정도 많았고 죄책감과 두려움 때문에 병원에 전화하는 것조차 쉽지 않았어요
    그래서 토닥을 이용해 상담 가능한 병원을 알아보고 문의를 남겼는데
    편하게 물어볼 수 있어서 조금은 마음의 부담을 덜 수 있었어요

    상담을 받으러 갔을 때는 초음파 검사를 하고 아기 상태를 먼저 확인했고
    늦은 주수인 만큼 수술 과정과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들었어요
    혼자 감당하기 너무 힘들었는데 여자 선생님이 같이 해주는 기분이라 덜 무서웟어요

    수술 전 자궁경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처치를 먼저 진행했어요
    아랫배가 뻐근하게 자극이 오고 화장실 가고 싶은 느낌이 날 때쯤 수술실로 이동 했어요
    수면마취로 수술을 받았는데 수술은 30분 정도 걸렸다고 하더라고요

    마취에서 깨고 나서는 아랫배가 계속 뻐근한 느낌이었고 몸에 힘이 빠져서 한동안 누워 있었어요
    수술 전날 밤부터 금식을 해서 배가 엄청 고플줄 알았는데
    딱히 배가 고프진 않고 머리가 핑 도는게 당일 떨어지는 것 같아서 말하니
    간호사분이 오렌지주스를 주셨어요 먹고 나니가 피가 도는 느낌이 들고 좀 나아지더라고요
    그래도 배가 고프진 않아서 그냥 누뭐만 있었어요
    피가 금방 멈춰서 집으로 돌아왔는데 배에 가스가차서 더부룩 하더라고요
    처방 받은 약도 먹어야 하고 계속 빈속으로 있으면 안될것 같아서 죽을 배달 시켜서 먹었어요

    아! 결제는 카드로 진행했는데요 수술비+검사비+영양제+유착방지제 포함된 금액이었어요
    쉽지 않은 결정이었고 지금도 여러 감정이 남아 있지만 최대한 빨리 털어내려고 노력 중이에요
     더보기
    조회 158
    댓글 1
    토닥 1
  • [서울] 보호자없이 가능한곳

    Q&A톡
    다다다21346
    1일전
    조용히 혼자 해결하고싶어서요
    보호자없이 당일 가능한곳 부탁드립니다.
     더보기
    조회 54
    댓글 11
    토닥 0
  • [전주] 전주 10주이상 중절수술 가능한 병원

    Q&A톡
    희윤
    26.06.19
    전주 11주 중절수술 가능한 병원
    보호자 없이 혼자가서 수술가능한 병원과
    수술비용 궁금해요
     더보기
    조회 56
    댓글 9
    토닥 0
  • [광주] 쌍둥이 선택유산

    Q&A톡
    chi0914
    2일전
    광주광역시 쌍둥인 선택유산 가능한 병원 알수있나요
    첫째가있는데 쌍둥이까지는 감당안될것같아서요
     더보기
    조회 45
    댓글 12
    토닥 0
  • [대구] 20주차 임신중기 병원

    Q&A톡
    Iiiilii
    2일전
    지속된 거짓말로 관계를 더이상 이어갈수없어
    애기에게 너무 미안하지만
    병원 찾고있습니다. 대구 어디든 괜찮아요
     더보기
    조회 56
    댓글 6
    토닥 0
  • [부산] 19주~20주 중절수술가능한곳있을까요?

    Q&A톡
    콩이934
    26.06.19
    부산김해대구양산서울중에서 19주~20주차 중절수술가능한곳있을까요?비용은 너무안비싼데 있을까요?대략230미만 ㅠㅠ  더보기
    조회 53
    댓글 4
    토닥 0
  • [광주] 중절수술

    Q&A톡
    뚱숭이
    1일전
    저희 아이가 임신을 했어요.
    오늘 알게 되었고 아직 초기라 빨리해야될꺼같은데...
    중절수술 가능한병원알아보고있는데 혹시 가능한병원알수있을까요?
    그리고 금액은 얼마정도일까요?
     더보기
    조회 55
    댓글 3
    토닥 0
  • [서울] 강남 송파쪽에 14주 수술해주시는 병원 추천

    Q&A톡
    Pleasein
    1일전
    임산부등록이 되어있어서 진단서에 선택유산 같은 내용 안써주는 병원 있을까요  더보기
    조회 35
    댓글 9
    토닥 0

답변을 기다리는 글

  • [제주] 중절수술 가능한 병원

    Q&A톡
    jaoe
    1일전
    제주시쪽으로 가능한 병원 있나요?? 예상 가격도 궁금합니다 ㅜㅜㅜ
    주수가 더 많아져서 못할까봐 너무 급해요 ㅜㅜ
     더보기
    조회 37
    댓글 0
    토닥 0
  • [진주] 진주여성산부인과

    Q&A톡
    Zaqmlp01
    20시간전
    진주여성산부인과에서 약으로 중절하고싶은데 부모님과 함께 가야하나요?
    비용은 얼마인가요? 제가 7주이내여서요
    여성산부인과 말고 다른곳에서 약으로 가능한곳 아시면 알려주세요ㅠㅠ
    저 급해요
     더보기
    조회 17
    댓글 0
    토닥 0
  • [서울] 혼자 8주 중절하고 시간이 꽤 흘렀네요

    Q&A톡
    알디큐
    2시간전
    처음에는 너무 무서워서 혼자서는 수술 못 할 줄 알았어요
    임테기 확인하고 병원이랑 후기만 계속 보면서 겁만 더 생기고...
    그래도 정확히 검사는 해야 할 거 같아서 찾은 병원에 방문했고
    그날은 사실 검사만 받고 나오자는 생각이었거든요....
    근데 검사해보니까 시간 지체한 게 있어서 그런지 벌써 8주차더라고요.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지나 있다는 걸 알고 나니까 더 미룰 수가 없었어요.

    다시 수술 예약하고 방문했고 흡입술로 수술 완료했습니다..
    수면 상태에서 진행돼서 과정은 기억이 거의 없고 눈 떠보니까 회복실이었어요.
    회복실에서 보호자도 없이 혼자 있으니까 기분이 참....
    아 1인실이어서 다행이긴 했어요
    수술하고 여러 명과 같이 있는거 생각하면 더 싫었을거 같아요..

    수술 당일에는 몸이 너무 무겁고 아랫배도 좀 통증이 있는 거 같았어요..
    집에 와서 무조건 누워만 지냈네요...
    출혈은 생리처럼 좀 있었어요.
    2, 3일 지나니까 통증이랑 출혈이 줄긴 했는데 그래도 좀 계속되긴 했어요.
    회복실에서 수액 맞았는데도 이 정도였는데 안 맞았으면 어쩔 뻔했나 싶네요...
    저는 일주일 정도 지나서야 컨디션이 얼추 회복이 됐던 거 같아요.

    지금은 수술한 지 시간이 꽤 많이 흘렀는데
    출혈 멈춘 지도 오래됐고 생리 주기도 다시 정상적으로 잘 돌아왔어요.
    시간이 지나니까 몸도 완전히 예전으로 돌아왔고 이제야 마음이 놓이네요.

    처음에는 무서워서 아무것도 못 할 줄 알았는데
    주수를 정확히 알고 나니까 결정이 빨리 되더라고요...
    혹시 저처럼 무서워서 혼자 고민만 하고 계신 분들 있으면 검사라도 먼저 해보세요..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지나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더보기
    조회 11
    댓글 0
    토닥 1
  • [강릉] 강릉 5주차 임신중절 수술 가능한곳

    Q&A톡
    마마마마만
    1시간전
    강릉 5주차 임신중절 수술 가능한곳 있나요
    아니면 강원도 쪽이라도요
    두번째로 하게 되는거에요..
     더보기
    조회 2
    댓글 0
    토닥 0
  • [평택] [평택] 중절수술 가능한 병원 있나요..?

    Q&A톡
    안녕하시오옹
    7분전
    이번에 원하지 않은 임신을 하게 되어 중절수술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가능한 병원 및 가격 알수 있을까요?
     더보기
    조회 4
    댓글 0
    토닥 0

지금 올라온 게시물

  • [평택] [평택] 중절수술 가능한 병원 있나요..?

    Q&A톡
    안녕하시오옹
    7분전
    이번에 원하지 않은 임신을 하게 되어 중절수술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가능한 병원 및 가격 알수 있을까요?
    더보기
    조회 4
    댓글 0
    토닥 0
  • [순천] 쌍둥이 선택유산 후

    후기톡
    뜨든
    59분전
    첫째가 있는 상태에서 쌍둥이가 생겼어요
    시험관으로 가졌는데 쌍둥이가 생길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너무 막막했고 우울했고 정말 많은 고민끝에
    7주에 쌍둥이 선택유산 진행했습니다

    여기서 병원정보 알아보고 네이버에도 알아보고
    여기저기 전화해봤는데
    쌍둥이 선택유산 해주는곳은 많이 없었어요
    저랑같은 주수에 수술하신분 금액물어서 병원전화해보니
    같은 주수인데도 금액이 다르더라구요
    부르는게 값인가봐요..
    그래서 정해진 금액이 있는곳으로 전화해서
    충분히 상담받고 결정하였습니다

    남은 아이를 위해 마취는 안된다고 하여
    비마취로 진행했구요
    비마취로 진행하신분은 많이 없는것같아서
    더 무서웠는데 생각보다 참을만했어요
    수술은 금방 끝났고
    복부초음파, 질초음파 번갈아가면서 꼼꼼히 진행해주셨고
    원래 밑에서 가까운쪽 선유한다고 하셨는데
    둘 중 살짝 위쪽에 있는 아이를 선유하는게 좋겠다고 하셔서
    좀 어려운 수술이였는데도
    의사선생님 두분이서 같이 초음파 확인하시며
    아주 잘 진행해주셨어요
    수술당일~이틀째까지 피가 울컥울컥 나왔고
    삼일째부터는 흐르진 않았지만 생리대에 좀 묻고
    소변보고 닦으면 덩어리 피가 묻어나왔어요
    지금도 그렇구요
    수술한지 일주일 안됐는데 출혈과 남은 아이가 걱정되어
    원래 다니는 산부인과가서 확인하니
    아기는 잘 있는데 피가 울컥울컥 많이 나오면 위험하고
    지금은 지켜보는수밖에 없다고 하시네요...
    좋은 생각만 하면서 지내야겠어요
    무슨 선택을 하시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혹시 저랑 같은 상황이신분은
    남은아이 건강히 잘 있는지 궁금합니다

    더보기
    조회 24
    댓글 0
    토닥 0
  • [강릉] 강릉 5주차 임신중절 수술 가능한곳

    Q&A톡
    마마마마만
    1시간전
    강릉 5주차 임신중절 수술 가능한곳 있나요
    아니면 강원도 쪽이라도요
    두번째로 하게 되는거에요..
    더보기
    조회 2
    댓글 0
    토닥 0
  • [청주] 충청도 내에 12주 중절 가능한 곳 ..

    Q&A톡
    망망고
    1시간전
    아이가 12주까지 커버렸고
    남자친구 부모님께서 헤어지라고 반대 하셔서 지워야 할 거 같습니다
    충청도 내에 12주 중절 가능한 곳 ..임산부 등록이 되어있어요
    더보기
    조회 17
    댓글 3
    토닥 0
  • [서울] 혼자 8주 중절하고 시간이 꽤 흘렀네요

    Q&A톡
    알디큐
    2시간전
    처음에는 너무 무서워서 혼자서는 수술 못 할 줄 알았어요
    임테기 확인하고 병원이랑 후기만 계속 보면서 겁만 더 생기고...
    그래도 정확히 검사는 해야 할 거 같아서 찾은 병원에 방문했고
    그날은 사실 검사만 받고 나오자는 생각이었거든요....
    근데 검사해보니까 시간 지체한 게 있어서 그런지 벌써 8주차더라고요.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지나 있다는 걸 알고 나니까 더 미룰 수가 없었어요.

    다시 수술 예약하고 방문했고 흡입술로 수술 완료했습니다..
    수면 상태에서 진행돼서 과정은 기억이 거의 없고 눈 떠보니까 회복실이었어요.
    회복실에서 보호자도 없이 혼자 있으니까 기분이 참....
    아 1인실이어서 다행이긴 했어요
    수술하고 여러 명과 같이 있는거 생각하면 더 싫었을거 같아요..

    수술 당일에는 몸이 너무 무겁고 아랫배도 좀 통증이 있는 거 같았어요..
    집에 와서 무조건 누워만 지냈네요...
    출혈은 생리처럼 좀 있었어요.
    2, 3일 지나니까 통증이랑 출혈이 줄긴 했는데 그래도 좀 계속되긴 했어요.
    회복실에서 수액 맞았는데도 이 정도였는데 안 맞았으면 어쩔 뻔했나 싶네요...
    저는 일주일 정도 지나서야 컨디션이 얼추 회복이 됐던 거 같아요.

    지금은 수술한 지 시간이 꽤 많이 흘렀는데
    출혈 멈춘 지도 오래됐고 생리 주기도 다시 정상적으로 잘 돌아왔어요.
    시간이 지나니까 몸도 완전히 예전으로 돌아왔고 이제야 마음이 놓이네요.

    처음에는 무서워서 아무것도 못 할 줄 알았는데
    주수를 정확히 알고 나니까 결정이 빨리 되더라고요...
    혹시 저처럼 무서워서 혼자 고민만 하고 계신 분들 있으면 검사라도 먼저 해보세요..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지나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더보기
    조회 11
    댓글 0
    토닥 1
  • [천안] 천인 수술 가능한 병원 알려주세요ㅜㅜ

    Q&A톡
    Zzzz9999
    3시간전
    5-6주 예상인데 금액도 부탁드립니다 더보기
    조회 12
    댓글 2
    토닥 0
  • [창원] 창원. 진해.김해 중절 가능한 병원요ㅠㅠ

    Q&A톡
    아쟈
    4시간전
    생각지도못한 막둥이가 생겨버렸습니다ㅠ
    마.창.진 당일 가능한곳 부탁드려요ㅠ
    가능하면 여의사 있는곳으로요..,
    더보기
    조회 22
    댓글 6
    토닥 0
  • [청주] 중절수술 가능한 병원

    Q&A톡
    에드가
    5시간전
    7주차 중절수술 가능한 병원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더보기
    조회 29
    댓글 3
    토닥 0
  • [김해] 창원김해부산 병원물어봐요

    Q&A톡
    우우우우우우우
    5시간전
    안녕하세요
    세아이의 엄마입니다. 생각치도못하게
    아이가 생겨버렸어요.. 수술가능한곳이나 당일수술 비용
    여쭤보아요
    미리 감사합니다
    더보기
    조회 26
    댓글 3
    토닥 0
  • 유도분만으로 중절 궁금한 게 있어요

    토닥톡
    모르겠디
    5시간전


    유도분만 중절은 아이 낳는 것과 똑같다고 하던데

    18~21주 정도 사이 중기 주수 후기 보는중인데요
    마취 깨고 나니까 수술이 다 끝나 있다는 후기가 꽤 보이더라구요

    그럼 아이 낳을 때 느끼는 고통없이
    소파술처럼
    말그대로 자고 일어나면 수술이 끝나있는건가요..
    더보기
    조회 33
    댓글 2
    토닥 0
글쓰기